진짜 원하는 인생을 사는 43가지 방법 - 나는 무엇을 잘할 수 있을까?
임재성 지음 / 평단(평단문화사)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엇 보다 우리는 우리 자신의 인생, 삶에 대한 궁금증을 가장 많이 가지고 있고 그에 따른 고민을 가장 많이 한다고 생각한다.

그러고 보면 나, 우리의 삶과 인생은 오로지 나에게 맞춰진 삶과 인생의 방향을 설정하는 일과 다르지 않다고 볼 수 있다.

부모님을 제외한 그 누구도 나, 우리에게 인생이나 삶에 대해 조언하거나 도움줄 수 있는 사람들이 없다보니 결국 우리는 경험을 통해 삶과 인생의 실체를 알아가는 수 밖에 없음을 이해한다.

그러나 진짜 나, 우리가 원하는 인생을 살기 위해서는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쉽게 알 수 없다는 사실이 나, 우리를 더욱 혼란케 하고 어렵게 하는 일이다.

흔히 우리는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일을 선택하고 하라고 말 한다.

하지만 그렇게 사는 사람들이 많지 않음은 세상에서의 삶과 인생이 그리 녹록치 않음을 보여주는 방증이기에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 우리의 인생을 진짜 원하는 대로의 인생을 만들기 위해 도움을 주는 책을 만나 읽어본다.


이 책 "진짜 원하는 인생을 사는 43가지 방법" 은 인생이란 암흑과도 같은 길을 걷는것과 같고 우리는 그러한 길을 걸어야 하는 삶을 살기에 뷰카시대(VUCA)를 벗어나기 위해 꿈을 품고 자신이 하고자 하는 직업을 갖기 위해, 어떻게 이룰 수 있는지를 알려주고 그로 인한 진짜 원하는 인생을 살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는 책이다.

뷰카시대는 우리 사는 세상이 변동성(Volatility), 불확실성(Uncertainty), 복잡성(Complexity), 모호성(Ambiguity)이 강해 한 치 앞도 구분할 수 없는 시계제로의 시대로 그런 시대를 통해 우리가 자신의 인생을 어떻게 원하는 인생으로 만들 수 있는지를 고민하게 되는 것이 중요하므로 저자는 그런 우리에게 43가지의 방법을 제시해 현실적 뷰카를 벗어나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

삶을 사는 방식에는 여러가지 방식이 존재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직업을 가지고 삶을 살아간다.

그만큼 직업은 우리에게 있어 중요한 것이며 인생의 대부분을 쏟아부어 내는 시공간으로의 직업이 되기에 무척이나 중요하게 생각할 수 밖에 없으며 그러한 중요성을 가지고 있음과 동시에 나, 우리가 좋아는 것을 직업으로 삼을 수 있다면 그것만으로도 하나의 강점을 가질 수 있는 것이라 판단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저자는 좋아하는 것에서 찾기를 시작하고 실행하고 노력하며 이기는 태도를 습득해 성장하는 자신을 만들것을 주문하며 실력도 중요하지만 그것보다는 인성이 더 중요한 시대임을 깨달아 인성을 키우고 무엇보다 의미있는 삶을 살아야 함을 주지시키고 있다.


세상 무엇보다 가장 관심을 갖게 되는게 바로 나, 우리 자신에 대한 것이라 할 수 있다.

자신이 어떤 직업을 택하고 종사하며 행복한 삶과 인생을 살아갈지를 결정해 보는일에 나, 우리는 막연함을 느낄 수 밖에 없다.

어쩌면 지금까지 그래왔듯이 부모의, 부모에 의해 만들어진 길을 달려오거나 달려갈 수 있는 길을 가고 있는지도 모르지만 이제는 자신만의 길, 자신이 좋아하는 직업이 무엇인지를 고민하고 선택해 결정할 필요성을 스스로 느껴야만 한다.

독립적인 존재로의 삶, 인생을 살아야 하는것이 인간이고 보면 성장을 위한 독립은 필수적이며 그러한 나, 우리를 온전한 존재감을 느낄 수 있게 하는 일이 바로 자신이 원하는 직업을 선택해 삶을, 인생을 일궈나가는 것이라 생각할 수 있다.

저자가 제시하는 43가지 직업을 선택하고 인생을 행복하게 만드는 방법을 탐험해 볼 가치가 있다 판단해 본다.


**네이버 카페 책을좋아하는사람의 지원으로 

             개인적 의견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