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성공수업 - 꿈을 현실로 만들어주는 24가지 방법
김민경 지음 / 바이북스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같은 뷰티 분야(저자님은 헤어, 난 메이크업_

세부전공은 다르지만 크게는 같은 영역)에다

학교 강의를 한다는 공통점에

읽어보고 싶었다.


이 책의 부제목은

"꿈을 현실로 만들어주는 24가지 방법"이다.

책속에 소개된 24가지 미션만

잘 수행하면 될까?

언제부터인가?

포기...포기를 위장한 행동들을

아무렇지 않게 하고 받아들이고

있는 나를 발견하게 되었다.

예전에도 물론 그런 마음이 들기도하고

그럴때면 다시 일어설 수 있기도했는데

사실 요 몇년 사이는

다시 일어서기 위한 마음도, 시도도

하지 못하는 내가 살짝 안스럽다.


기회의 여신은 앞머리만 있는 대머리이다.

앞으로 다가올 때는 기회의 여신을

움켜쥘 수 있을거 같아서 손놓고 있다가

지나고 나서 '아차' 싶어 손을 뻗으면

잡을수가 없다.

저자는 기회에 대하여 이야기 하며 본문에

잠시 책읽기를 멈추고 비어있는 책 공간

어디라도 좋으니 자신이 원하는 삶과

자신의 생활환경, 하고 싶은 일을

적어보라고 한다.

예전같으면 시키지 않아도 매번 적고

또 적고 했을 텐데...

이제는 그것마저도 두렵다.

나의 메모력만큼 실행력이 따라 주지 않아

솔직히 두렵고 무섭다.

(염세적으로 변한건지? 원래 그런사람인지?)


행복감이 낮은 사람일수록 싫어하는 것이

명확하다고 한다.

좋아하는 것을 잘 말하는 것보다

싫어하는, 정말 이것만은 안되겠다 싶은걸

난 말하고 표현하길 잘한다.

그럼 난, 행복감이 낮은 사람일까?


20대 대학을 졸업하고 시작한 메이크업,

아주 짧은 현장일을 뒤로하고

도도아카데미(90년대 말 우리나라에서

꾀나 큰 학원이였고, 대형 아카데미의

원조라고 감히 말할 수 있다)에서

강의를 시작한 것이 올해 12월 3일이면,

만 24년이다.

단 한 번도 다른 일을 해본적이 없고

자의로 한 달 이상을 쉬어본적이 없을만큼

소처럼?, 기계처럼? 일을 했다.

강산이 두 번 바뀔만큼동안 일을하고 있지만

가끔 나도 작가와 비슷한 질문을 한다.

"이 일이 진정 내가 원하는 것일까?"

"내가 이 일말구 다른 선택을 했으면 어떨까?"

이건 내가 하는 일, 나를 못 믿어서가 아니다.

그냥 사람이니깐, 현재를 살아가는

사람이니깐 당연히 하는 생각이다.


너무나도 단순한 진리.

생각이 바뀌면 말이 바뀌고

말이 바뀌면 행동이 바뀌고

행동이 바뀌면 운명이 바뀐다.

생각_즉, 우리의 목표와 기대가

우리의 행동을 이끌고 비로소

운명을 바꿀 수 있다.

긍정적인 말 한마디는 스스로를

나답게 만들어주고

좋은 말들이 쌓이고 쌓여

나의 운명을 결정한다.

좋은 말 습관은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이끌어준다.


우리는 행복하면 성공일까?

성공하면 행복할까?

#바이북스 #김민경작가님 # #독서취미📚 #가을은_독서의계절📚 #올해독서목표 #책과콩나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