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갈 - 내가 처음 만난 예술가 1 내가 처음 만난 예술가 1
실비 지라르데 지음 / 길벗어린이 / 1996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최근 샤갈 전시회 때문에 샤갈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었다는 것을 느낀다. 여러 출판사에서 낸 샤갈에 대한 책들이 대부분 요즈음 간행‰榮募?사실을 봐도 말이다. 그 중에서도 길벗어린이의 "샤갈"(내가 처음 만난 예술가 시리즈)은 그 선두주자격이라 할 수 있다.

이 책을 읽고 가장 좋았던 것은 무엇보다도 샤갈과 그의 그림에 대해 지루하지 않게 접근할 수 있었다는 점이다. 우선 샤갈의 인생을 간략하게 설명한 후 그의 삶을 프랑스 역사와 매치시켜 주사위 놀이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인지시키려 한 시도는 매우 참신하게 느껴졌다. 또한 그의 대표작들을 단순히 평면적으로 나열하여 설명하지 않고 그림속에 나오는 여러 요소들을 마치 숨은그림 찾기 하듯이 찾아보게 한다던가 여러 단어들을 이용하여 그림설명을 해 보도록 제시한 부분은 이 책이 가진 휼륭한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책을 읽고 샤갈과 그의 그림에 대해 좀 더 알고 싶은 욕구가 생긴다면 다른 출판사의 "샤갈"(다들 너무 아름다운 책)과 비교하며 읽어도 좋을 듯! 우리 아이들에게 비교 분석하여 공통점과 차이점을 찾아내는 판단력을 길러 줄수 있을테니까.... 아니, 그 보다도 샤갈의 신비롭고 따스하고 또 유머러스한 그림과 색채를 마음껏 보는동안 우리 아이들의 마음속 한 곳에 또 하나의 꿈밭이 생길테니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