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중 아이들과 읽어 볼 ..
손도장으로 그리는 세상 - 그림이랑 놀 사람 붙어라 1, 1단계 그림이랑 놀 사람 붙어라 1
에드 엠벌리 그림, 아기장수의 날개 엮음 / 고슴도치 / 199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소 알고 지내는 한 언니의 소개로 이 책을 알게 되었다. 도장은 서류에 찍는것인 줄로만 알고 지내던 나는 이 책을 보자마자 내가 얼마나 좁은 편견을 갖고 있었는지를 알게 되었다.

 


인주와 손가락, 펜, 그리고 하얀 종이만 있으면 무슨 그림이든지 OK!!!  이 책을 따라하는 것만으로도 아이들의 상상력이 쑥쑥 커질 수 있을 것 같다. 지문을 찍고 펜으로 팔다리와 눈을 추가하면 온갖 동물과 사람의 모습이 그려지니 방학때 아이들과 무엇을 해야 하나 난감해질때 이 책을 펼쳐들면 유용할 듯 싶다.


단, 이 책을 집에서 활용하려면 엄마가 "그래 한 번 맘껏 지저분해져 보자!"라고 큰 마음먹을 용기는 있어야 하겠다. 빨간 인주가 묻어도 상관없을 헌 옷도 준비해야 스트레스 받지 않고 즐길 수 있을 것 같다. 아이들 손이 더러워지는 것이 싫다면 오이나 당근을 잘라 단면을 찍는 것도 한 방법이 될 듯...

 

아이들이 정말 재미있어 하고 엄마 아빠도 같이 하다보면 동심의 세계로 같이 빠져들 수 있는 책임에 분명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