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심껏 사는 매일
스기우라 사야카 지음, 박수현 옮김 / 하루(haru) / 201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표지와 일러스트가 귀여워서 구입한 책. 일본의 일러스트레이터 스기우라 사야카가 2004년부터 2006년까지 잡지에 연재했던 칼럼을 모아서 책으로 엮었다. 봄 여름 가을 겨울로 계절이 바뀜에 따라 함께 변화하는 저자의 일상을, 저자 특유의 수채화 일러스트로 아름답게 담아냈다. 주로 등장하는 소재는 옷차림의 변화, 기분전환이 되는 작은 쇼핑, 사랑하는 사람과의 차 한 잔과 수다 등 사소한 것들. 사소하지만 일상을 구성하는 소중한 일과이며, 그 무엇과도 바꾸고 싶지 않은 행복한 순간들이다. 


반복되는 일상이 지루하고 재미없다면, 이 책에 나온 몇 가지 행동이나 습관을 따라 해보는 것은 어떨까. 방 안에 작은 화분을 들인다든가, 전부터 사고 싶었던 소품을 산다든가, 오랜만에 친구들을 집으로 초대해본다든가. 일러스트레이터답게 선물로 받은 물건의 예쁜 포장지나 리본 등을 버리지 않고 모아두었다가 재활용하는 센스도 대단하다. 손재주가 없는 나로선 그저 부러울 뿐. 패션이나 요리, 인테리어 등 생활에 도움이 되는 팁도 담겨 있어 과연 잡지에 연재된 칼럼답다. 욕심은 버릴수록 좋다고 하지만, 이 정도의 욕심이라면 '욕심껏 사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