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시카시 2
코토야마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16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본에서 80만 부 넘게 팔린 인기작 <다가시카시> 2권이 국내 출간되었다. 1권만 해도 우마이봉, 베이비스타, 라무네 등 한국에서도 쉽게 볼 수 있고 잘 알려진 막과자(다가시) 위주였는데, 2권부터는 이름도 생소하고 맛을 본 적은 더더욱 없는 막과자가 많이 보인다. 그만큼 막과자 '마니아' 들이 열광할 만한 깨알 정보들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일 터다.

줄거리는 1권과 크게 다르지 않다. 막과자 가게 '시카다 막과자'의 외아들 시카다 코코노츠는 만화가가 되고 싶지만 아버지의 성화로 막과자 가게를 이어받게 생겼다. 그러던 어느날 대형 제과회사인 시다레 컴퍼니 사장의 딸 시다레 호타루가 찾아와 시카다의 아버지를 스카우트하고, 시카다의 아버지는 아들 코코노츠가 가게를 이어받으면 스카우트에 응하겠다고 답한다. 그날부터 호타루는 코코노츠의 곁에 머물며 막과자의 매력을 설파한다.

2권에 나오는 막과자 중에 알고 있는 건 사쿠라 다이콘과 아지 카레 정도다. 일본산 무를 분홍색 색소를 넣고 졸인 사쿠라 다이콘은 호타루의 표현대로 '짠지' 같다. 아무리 봐도 과자의 영역에는 들어가지 않을 것 같은데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다고 하니 일본 막과자의 세계는 참으로 심오하다. 아지 카레는 이름대로 카레 맛(味, 아지)이 나는 과자다. 둘 다 알기만 하고 먹어본 적은 없어서 어떤 맛인지 궁금하다. 이밖에도 두근두근 스마트폰, 세븐 네온, 몬스터 스탬프, 양양 츠케보 등 무궁무진한 막과자의 세계! 이런 건 알파고도 못 만들 거다.



위 글은 대원씨아이로부터 도서를 제공받고 쓴 서평입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하양물감 2016-03-12 07:3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막과자 라는 과자는 처음 들어요.

키치 2016-03-12 08:07   좋아요 1 | URL
한국에서 `불량식품`으로 부르는 과자들을 일본에선 `막과자(다가시)`라고 부른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