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잘하는 사람의 6가지 원칙 - 쉽게 배우는 피터 드러커의 자기경영노트
후지야 신지 지음, 오시연 옮김 / 길벗 / 2014년 5월
평점 :
절판


일본의 경영 컨설턴트 후지야 신지의 저서 <일 잘하는 사람의 6가지 원칙>은 현대 경영학의 아버지로 불리는 피터 드러커의 사고방식 중에 49항목을 추려 상세하게 설명한 책이다.


    6가지 원칙은 각각 자기관리, 마케팅, 경영전략, 목표관리, 조직관리, 이노베이션이다. 자기관리는 말 그대로 자기 자신을 관리하기 위한 방법으로, 저자는 자기 분야에 대한 철저한 공부와 경험, 그리고 경영학에 관한 기초 지식을 갖출 것을 충고한다. 마케팅은 고객의 수요를 파악해 매출을 올리기 위한 방법으로, 그 무엇보다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고객의 니즈는 주로 고객이 느끼는 불안, 부족, 불편, 불만, 불리 등에서 비롯된다. 이것을 파악해 해소하는 방법을 강구하는 것이 마케팅의 기본이다. 경영전략을 세우는 데 있어 중요한 것은 선택과 집중이다. 선택의 핵심은 '무엇을 고를까'가 아니라 '무엇을 버릴까'이다. 현재 주력 상품, 향후 유망 제품, 앞으로 육성할 제품 외에는 과감히 버리는 자세가 필요하다. 


    책에는 이밖에 목표관리, 조직관리, 이노베이션 등에 대해서도 자세히 나와 있다. 전문 용어를 최대한 배제해 경영학 비전공자가 읽기에 무리가 없었고, 회사에서 일하는 데 필요한 지식과 자기 관리에 필요한 기술을 모두 담고 있어 경영학 책으로서도, 자기계발서로서도 만족스러웠다. 무엇보다도 좋았던 건 책의 내용이 저자의 주관적인 견해가 아니라 드러커의 사상에 기반한 것이라서 믿음이 간다는 점이다. 드러커의 저서에 대한 소개와 읽는 법에 대한 설명도 나와 있어, 앞으로 드러커의 책을 읽어나가는 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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