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자기계발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1. 알파 레이디 북토크

 

고미숙, 정혜윤 등 좋아하는 저자들의 인터뷰가 실린 책이라고 해서 골라봤습니다. 알파레이디라는 자극적인 단어보다는, 북토크에 더 끌리네요. 어떤 책을 추천하셨을까요??

 

 

 

 

 

 

 

 

 

 

2. 글쓰기의 모든 것

 

현업으로 글쓰기 코칭을 하고 계신 분이 쓰신 책이라서 기대가 됩니다. 글을 쓰면서도 이게 맞는 표현일까, 더 좋고 명확한 표현은 없을까 고민하는 적이 한두번이 아닌데요, 이 책을 읽으면서 제 글쓰기 습관도 돌아보고 좋은 비법을 많이 배워보고 싶습니다.

 

 

 

 

 

 

 

 

 

3. 매력 자본

 

사람의 매력이 제 4의 자본으로 불리고 있다고 합니다. 매력도 자본으로 치환되는 사회... 썩 반가운 일은 아니지만, 자본주의 사회에서 매력이 실제로 어떤 역할을 하는지, 매력으로 성공한 사람들의 사례로는 무엇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매력이라는 것이 비단 외모만을 뜻하는 것은 아니니, 외모 말고도 다른 매력으로 승부한 사람들은 누가 있나, 그것도 궁금하네요. 

 

 

 

 

 

 

 

4. 파워 오브 슬로우

 

스마트, 패스트를 외치는 사회에서 슬로우, 즉 느림의 힘이라니... 사회 분위기와는 맞지 않지만 개인적으로는 참 반갑습니다. 느림의 힘으로 성공한 사례, 느림이 성공할 수 밖에 없는 이유. 저자는 어떻게 분석하고 있을지 궁금합니다.

 

 

 

 

 

 

 

 

 

 

5. 세계는 평평하다

 

대학교 때 수업 교재로 두어번은 읽은 적이 있는데 개정판이 나왔다고 하니 벌써 시간이 그렇게 되었나 싶네요. 일단은 몇 년 전과 현저히 달라진 지금의 사회를 토머스 프리드먼이 어떻게 분석하고 있는지 궁금하고, 여전히 '세계는 평평하다'고 믿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