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자기계발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대망의(!) 알라딘 신간평가단 11기 활동이 시작되었습니다. 지난 기수에 이어 이번 기에도 평가단으로 활동하게 되는 영광을 얻게 되어 기쁘고, 파트장이라는 역할을 맡게 되어 책임감도 생깁니다. 아, 그리고 이번에는 경제경영과 자기계발 파트가 합쳐져서 경제경영 이외의 책들도 읽게되어 기대가 됩니다 ^^ 모쪼록 이번 11기 신간평가단이 기억에 남고 마음에도 남는 활동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 인생을 바꾸는 아침 1시간 노트

 

컴퓨터, 휴대폰, 스마트 기기 등 전자기기의 보급이 늘어나면서 노트에 필기를 하거나 수첩에 메모를 하는 사람들이 전만큼 눈에 띄지 않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세상이 디지털화 될수록 아날로그의 파워가 더 막강해질 것이라고 예상하시는 분들도 계시지요. 저도 아직은 디지털 기기보다 아날로그 매체를 더 선호하는 편인데요, <아침 1시간 노트> 이 책이 저의 아날로그 생활에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추천도서로 올려봅니다.

 

 

 

 

 

 

 

 

2. 결핍을 즐겨라

 

저자가 '거리의 인문학자'로서 많은 사람들, 특히 낮은 곳에 있는 사람들을 만나면서 느낀 교훈들이나 그 분들한테 들려준 얘기들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자기계발서로 분류되어 있기는 하지만 '마음 치유 인문학'이라는 부제답게 기존의 자기계발서와는 다른 내용이 담겨있을 것 같아서 기대 됩니다.

 

 

 

 

 

 

 

 

 

3. 아이의 마음을 훔치는 스토리 텔링 전략

 

저자 분의 이전 저서들을 보면 스토리텔링을 기존의 다른 책들처럼 마케팅, 경영 전략의 하나로만 보는 것이 아니라 문학의 내러티브, 서사 장르의 하나로 독특하면서도 신선하게 분석하셨더라구요. 아이들 사이에서 이른바 '뽀통령'으로 불리는 뽀로로 사례도 나온다고 해서 궁금하고요. 꼭 읽어보고 싶습니다. 

 

 

 

 

 

 

 

 

 

4. 진정성이란 무엇인가

 

요즘 방송을 비롯한 여러 매체에서 진정성이라는 말을 많이 듣습니다. 많이 듣기는 하지만 정확히 어떤 의미인지, 어떤 이유에서 이런 말이 유행하는지 궁금한데 이 책을 읽으면 답을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진정성과 소크라테스, 그리고 리더십, 경영학이 어떤 연관이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