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기 서평단 활동 안내

서평단 활동시 가장 기억에 남았던 책과 그 이유  

<규칙도, 두려움도 없이> 20대 중반에 접어드는 시점에서 읽어서 그런지 저자의 경험과 생각으로부터 공감이 되는 부분, 배울 부분이 많았다.

 

서평단 도서 중 내맘대로 좋은 책 베스트 5     

1. 규칙도, 두려움도 없이 - 상기의 이유 
2. 뉴욕의사의 백신영어 - 뉴욕의사님 블로그에 자주 들르는 편이라 이 책도 꼭 읽어보고 싶었는데 마침 서평단 도서로 받아서 좋았다. 영어 학습에 관한 팁 및 저자의 견해를 알 수 있어서 좋았다.
3.2.0세대를 위한 상상, 나는 미디어다 -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분야에 관심이 많고 웹 환경에서는 미디어가 어떻게 변화할지 궁금해하던 차에 읽어서 좋았다. 다만 후반부는 본래의 취지와 다르게 현재 (전통적인) 방송현장에 종사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만 나열되어 있어서 아쉬웠다. 
4. 프리 - 웹 환경 및 온라인 마케팅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될 책 
5. 상추ceo - 재미있게 읽었다. 저자의 경영철학도 흥미로웠고, 신산업으로 각광받고 있는 농업분야의 미래에 대해서도 생각해볼 수 있었다.  

 

서평단 도서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책속에서 한 구절   

- 가장 최근에 읽은 서평단 도서인 <상추 CEO> 중에서...  '요즘 불경기라서 사업이 어려워요.', '요즘 경기가 어려워서 손님들이 없어요.' 성공을 꿈꾸고 있다면 이런 말을 절대 입 밖에 내서는 안 된다. 축구선수 박지성이나 박주영이 골을 넣을 때 어떤가? 수비수가 가만히 있고, 골키퍼가 자리를 비켜주는가? 아니다. 상대팀은 어떻게든 공을 따내기 위해 태클을 걸고, 어깨로 밀치고, 두 겹 세 겹 에워싸며 압박을 가한다. 그 많은 태클과 공격들을 이겨내야 한골을 넣을 수 있는 것이다. 사업도 마찬가지이다. (p.17)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