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소녀 전사 세일러 문 완전판 2
다케우치 나오코 지음, 안은별 옮김 / 세미콜론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권에서 주인공 츠키노 우사기는 자신이 세일러 문이라는 사실을 깨닫고 동료인 세일러 머큐리(미즈노 아미), 세일러 마스(히노 레이), 세일러 주피터(키노 마코토)와 만난다. 2권에서는 그동안 의문에 싸여있던 '세일러 V'와 '턱시도 가면'의 정체가 밝혀진다. 세일러 V는 세일러 비너스(아이노 미나코)였고, 세일러 내전사들 중에 제일 먼저 자신이 세일러 전사임을 각성한 인물이다. 턱시도 가면은 츠키노 우사기의 주변을 맴돌던 수수께끼의 남자 고등학생 치바 마코토였다. 이들은 모두 츠키노 우사기의 전생과 관련이 있으며 구체적인 내용이 2권에 자세히 나온다. 


1권이 명랑하고 쾌활한 여자 중학생 츠키노 우사기의 일상을 그린 평범한 코믹물 같은 분위기라면, 2권부터는 츠키노 우사기가 세일러 전사로서의 사명을 깨닫고 자신의 전생에 관해 알게 되면서 보다 진지하고 몽환적인 색채를 띠기 시작한다. 일단락되는 듯 보였던 이야기는 2권 마지막에 등장하는 꼬마 우사기로 인해 새로운 국면에 접어든다. 자신을 닮은 어린 존재를 돌보면서 주인공이 성장하는 이야기라는 점에서, 이 만화는 훌륭한 판타지 만화인 동시에 누구나 공감하며 읽을 수 있는 성장담이기도 하다는 생각이 든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고양이라디오 2021-05-07 18:4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키치님 안녕하세요^^

키치님이 쓰신 <제5도살장>리뷰 읽고 달려왔습니다. 공감이 많이 되는 좋은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