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보카 어드밴스드 -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영어책, 잉글리시 리스타트 단어편 잉글리시 리스타트 (English Restart)
Claire Park 지음, Joseph Park 그림 / NEWRUN(뉴런)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창시절 열심히 영어 단어를 암기했지만, 막상 외국인과 영어로 대화를 할 때면 간단한 단어조차 떠오르지 않아 쩔쩔매본 경험이 누구에게나 있을 것이다. 영어를 잘하는 사람들 중에는 기초 수준의 단어만으로도 자유자재로 의사 표현을 하고 거침없이 프리토킹을 하던데. 어떻게 하면 그렇게 효율적으로 영어 공부를 할 수 있을까.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영어책 <리얼보카 베이직 & 어드밴스드>는 필수 영단어 700개로 물흐르듯 편안하게 영어 회화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 책은 언어를 처음 배우는 아기들이 언어를 그 자체로 이해하고 습득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학습자가 영어의 의미와 쓰임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도록 구성되어 있다. 간단한 그림을 통해 영단어의 의미와 쓰임을 직관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어서 누구나 쉽고 편하게 영단어를 암기할 수 있다. 단어뿐만 아니라 회화, 듣기, 말하기 등등 다양한 영역을 한꺼번에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서, 이 책 한 권만 여러 번 반복해서 학습해도 단숨에 영어 실력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을 것 같다.


리얼보카 시리즈는 <베이직>과 <어드밴스드> 이렇게 두 권으로 구성되어 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무료로 MP3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고, 책과 함께 반복 청취하면서 듣기와 말하기 학습도 같이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총 14일 동안 책 한 권을 마스터할 수 있도록 구성된 학습일정표도 제공되어 편리하다. 책의 사이즈가 작고 디자인이 콤팩트해서 언제 어디서나 가볍게 들고 다니면서 볼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학교나 직장에서 틈틈이 이 책을 보다 보면 자연스럽게 영어 공부가 되고 회화의 고수가 될 듯. 한 권 당 14일씩, 28일이면 책 두 권을 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 점도 마음에 든다.  


초급 단계에 해당하는 <리얼보카 베이직>이 주로 일상 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필수 표현들을 소개한다면, 중급 단계에 해당하는 <리얼보카 어드밴스드>는 보다 다채로운 표현들을 소개한다. 주제로는 어린 시절, 반려동물, 직장 생활, 체육관, 영화관, 패스트푸드점, 월드컵, 날씨 예보, 병원 등이 나온다. 영어 회화의 수준을 높여줄 뿐만 아니라 보다 풍성한 표현 활용을 통해 다채로운 주제에 관한 대화를 나눌 수 있도록 구성된 점이 돋보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