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라쿠초 도깨비 과자점 2
아스카 사츠키 지음, Munashichi 그림, 아오츠키 카이리 원작 / 대원씨아이(만화)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괴와 유령들이 활개를 치는 마을 '유라쿠초(幽落町)'에서 벌어지는 일을 그린 힐링 판타지 만화 <유라쿠초 도깨비 과자점> 2권을 읽었다. 1권에서 대학교 신입생인 미죠 카나타는 월세가 저렴한 자취방을 찾다가, 도쿄에서도 번화가로 손꼽히는 '유라쿠초(有樂町)'가 아니라 이승과 저승의 경계에 있는 '유라쿠초(幽落町)'에서 살게 되었다. 


카나타는 처음엔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었지만, 미모(!)와 인품이 훌륭한 집주인 미오 씨의 도움으로 어찌어찌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다. 2권에선 미오가 우연히 찾아간 카페에서 사람이 죽는 일이 발생한다. 알고 보니 카페를 운영하던 젊은 부부가 경영 악화를 이유로 동반 자살한 것이었다. 그런 줄로 알고 사건을 잊으려고 했는데, 얼마 후 유라쿠초에 부부 중 남편으로 보이는 귀신을 만난다. 


그렇다면 아내는 어디에 있는 걸까. 이들에게 경찰이 알아내지 못한 사연이 있는 건 아닐까. 카나타는 미오 씨와 함께 사건의 전모를 알아내기 위해 나선다. 이 밖에도 이승과 저승의 경계를 오갈 수 있는 사람만이 관찰하고 해결할 수 있는 기묘한 사건들이 여럿 나온다. 미스터리가 더해지니 1권보다 더 재미있다. 다음 권이 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