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는 3단어로 : 100문장으로 끝내기
나카야마 유키코 지음, 최려진 옮김 / 인플루엔셜(주)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17년에 출간된 영어 학습 분야 베스트셀러 <영어는 3단어로>에 이어 2년 만에 출간된 책이다. <영어는 3단어로>보다 이 책이 예문도 훨씬 많고 설명도 자세하다.


오랫동안 영어를 배워도 실전에서 간단한 문장 하나 만들지 못하는 이유는 명사를 주로 사용하기 때문이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명사가 아니라 동사로 말하는 습관을 들여야 한다. 예를 들어 "저는 화장품 회사에서 영업 사원으로 일해요."라는 말을 영어로 하고 싶을 때 대부분의 학습자들은 "My job is a salesperson for cosmetics."라고 말한다. 문법도 맞고 뜻도 통하지만, 간결하고 효율적인 문장을 선호하는 영어의 속성과는 맞지 않다. 차라리 "I sell cosmetics."라고 말하는 편이 훨씬 쉽고 간단하다.


책에는 명사가 아니라 동사로 표현하는 연습을 할 수 있는 100개의 문장이 실려 있다. 각각의 문장마다 유사한 표현이 4~6개씩 실려 있어서 실제로는 4~500개의 문장을 연습할 수 있는 셈이다. 초반에는 쉽다가 중반 이후부터 갑자기 어려워진다. 문장 패턴으로 영어를 공부하는 데 익숙한 학습자에게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