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노 1
아프로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캠핑을 좋아하는 여자 고등학생들의 유유자적한 일상을 그린 만화 <유루캠>의 작가 AfRO의 최신 연재작이 출간되었다. 제목은 <mono>. 이번에는 폐부 위기에 놓인 사진부와 영화연구부의 여학생들이 '사진영화부'로 통합하고 함께 부활동을 하는 모습을 그린다.


전체적으로 <유루캠>과 비슷하지만 차이점이 몇 가지 있다. 첫째는 앞서 언급한 대로 캠핑 동호회가 아닌 사진 영화부의 이야기를 그린다는 것이고, 둘째는 <유루캠>에선 새로운 캠핑 장비를 구입하고 사용해보는 이야기가 많이 나왔다면 <mono>에선 카메라를 비롯해 다양한 촬영 장비를 구입하고 사용해보는 이야기가 많이 나온다는 것이다. <유루캠>을 통해 캠핑에 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던 것처럼 <mono>를 통해서는 촬영에 관한 정보를 많이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셋째는 부활동을 도와주는 동네 만화가가 등장한다는 것이다. 아마도 작가의 분신인 듯 보이는 이 만화가는, 선배를 동경해 사진부에 들어간 사츠키에게 파노라마 카메를 판매한 것이 계기가 되어 학생들의 부활동을 도와주는 조건으로 학생들의 이야기를 만화로 그리게 된다. 1권에서는 만화가와 학생들이 '야마나시가 무대인 캠핑 만화'(유루캠?)의 로케지 탐방(=성지순례)을 하는 모습이 나온다. <유루캠>의 애독자로서 반가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