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로드 용사 2
오오사키 타카히 지음, 이쿠로 그림 / 대원씨아이(만화)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매일 수천, 수만 개의 동영상이 제작되고 투고되는 유튜브 세상. 오오사키 타카히토의 동명 소설이 원작인 만화 <업로드 용사>는 돈과 명예를 얻기 위해 유튜브 붐에 뛰어든 용사 '제인'과 정령 '쿠쿠'의 이야기를 코믹하게 그린다.


2권에서 제인과 쿠쿠는 심령 동영상 제작, 낚시 동영상 제작, 동물 동영상 제작 등에 도전한다. 하나같이 유튜브에서 인기 있는 콘텐츠들이라서 유튜브 좀 봤다 하는 사람이라면 기시감 내지는 친숙함을 느낄 것이다. 그리고 마침내 마왕이 등장한다. 알고 보니 마왕의 정체는 하루 종일 유튜브에 상주하며 새롭게 투고되는 영상들을 확인하는 헤비 유저. 마음에 드는 영상을 감상하고 나면 구독과 좋아요, 덧글 달기를 잊지 않는, 유튜버들이 선호하는 영상 시청 자세를 지닌 유저이기도 하다. 그런 마왕이 우연히 제인의 채널을 보게 되면서 기사단과 마왕군 간의 전쟁이 발발하는데...! (대체 어땠길래?) 


마왕의 등장으로 용사의 본분을 떠올리고 전쟁에 나가는 제인과 유튜브에 혈안이 되어 전쟁 따위 잊은지 오래인 쿠쿠가 말싸움을 벌이는 대목이 웃겼다. 이야기가 좀 더 이어질 줄 알았는데 2권에서 끝이 나서 아쉬웠다. 결말은 작품의 전체적인 분위기와 크게 다르지 않게 허무할 정도로 코믹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