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제인 1
아사가와 케이지 외 그림, 하나보쿠로 원작 / 대원씨아이(만화)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해충을 박멸하는 일을 전문으로 하는 해충 구제업자가 이세계에 환생한다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 하나보쿠로의 인기 라이트노벨이 원작인 만화 <구제인>은 현대의 해충 구제업자가 이세계에 환생하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린다.


원래 있던 세계에서 죽은 뒤 눈을 뜬 나오키는 자신이 RPG와 비슷한 세계에 와 있다는 것을 깨닫는다. 이세계에서 살아가기 위해 모험가 길드라는 곳에 들어가 적성 훈련이라는 것도 받아봤지만, 평범한 나오키에게는 마법사가 될 재능도 없고 검술사가 될 재능도 없었다. 결국 나오키는 먹고살기 위해 예전 생에서 했던 해충 구제업을 시작한다. 처음에는 벌레나 쥐를 박멸하는 정도였는데, 점점 나오키의 명성이 알려지면서 작은 마물, 큰 마물을 해치우는 일에도 투입된다.


나오키가 현실에서나 이세계에서나 먹고살기 위해 일을 한다는 설정이 공감을 불러일으켰다. 복장도 현실에서 일할 때 입던 작업복 차림 그대로이고, 성격도 성실하고 수더분해서 친근하게 느껴졌다. 대단한 마법이나 뛰어난 검술 실력이 없어도 현실에서 열심히 일하고 전문 능력을 쌓으면 이세계에서도 어렵지 않게 먹고 살 수 있다는 메시지(?)도 좋았다. 남성향 만화인지 여성 캐릭터가 많이 등장하고 노출도 많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