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세 마리코 7
오자와 유키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19년 9월
평점 :
품절




<80세 마리코> 8권은 7권에 이어 마리코가 과거의 유명 작가인 코자쿠라 쵸코의 신작 소설을 자신의 웹 매거진에 싣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과정을 그린다.


마리코는 우여곡절 끝에 코자쿠라 쵸코로부터 신작 소설을 쓰겠다는 말을 듣는 데까지 성공했다. 하지만 코자쿠라는 절필 기간이 너무 길었던 탓인지 영감을 떠올리지 못하고, 웹 매거진 론칭이 얼마 남지 않은 마리코는 점점 애가 탄다. 아무리 노력해도 글이 써지지 않자 코자쿠라는 마리코가 유령 작가로 자기 대신 글을 써줬으면 좋겠다고 말한다. 마리코는 내키지 않지만 상황이 상황이다 보니 코자쿠라의 제안을 단칼에 거절하지 못한다.


한편 마리코는 카리스마 편집장 쿠라하라 테츠로로부터 자신의 사무실이 있는 상점가를 부흥시킬 아이디어를 내달라는 부탁을 받는다. 상점가 또한 일본에서 최근 몇 년 동안 사회적 이슈로 떠오른 문제다. 예전에는 사람들이 역 앞이나 도시 중심에 있는 상점가에서 외식도 하고 쇼핑도 하는 것이 흔한 일이었다. 하지만 대기업 체인의 대형 쇼핑몰이 들어서고 인터넷 쇼핑이 보편화되면서 상점가를 찾는 사람들의 수가 크게 줄고 문을 닫는 가게나 아예 철거되는 상점가마저 늘고 있는 추세다.


쿠라하라 테츠로의 사무실이 있는 상점가도 철거될 위기에 처해 있다. 코자쿠라는 오래된 것이 새로운 것에 밀려나는 건 당연한 이치라고 말하지만, 마리코는 단지 오래되었다는 이유로 사람들의 발길이 끊기고 문을 닫는 가게들의 모습이 남의 일처럼 느껴지지 않는다. 결국 마리코는 쿠라하라의 제안을 받아들이고 상점가를 부흥시킬 방안을 생각해보는데, 그동안 많은 사람들이 노력했는데도 실패한 일이 마리코의 노력만으로 성공할 수 있을까. 작가의 아이디어를 기대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