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같은 날 청바지를 입다니 경솔했다! - 매일매일 #OOTD 그림일기
김재인(동글) 지음 / 21세기북스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옷 잘 입는 사람이 부럽고, 그림 잘 그리는 사람이 부럽다. <오늘 같은 날 청바지를 입다니 경솔했다!>의 작가 김재인은 옷도 잘 입고 그림도 잘 그려서 두 배로 부럽다. 김재인은 현재 '동글(@k_n_n_i)'이라는 필명으로 인스타그램에 그날 입은 옷을 그림으로 그려서 올리고 있다. 이런 행위를 'OOTD'라고 부른다고 한다. Outfit Of The Day. 오늘의 패션, 당일 또는 특정 상황에서 입은 자신의 옷차림을 촬영하거나 그려서 소셜미디어 등에 올리는 행위를 뜻한다고 한다.


저자가 OOTD를 시작한 건, 이 책의 제목과 관련이 있다. 저자는 어느 날 늦잠을 자는 바람에 손에 잡히는 대로 아무 옷이나 주워 입고 외출한 적이 있다. 그날 저자가 입고 나온 옷은 흰 티셔츠와 긴 청바지였는데, 하필이면 밖으로 나오자마자 비가 세차게 내리기 시작했다. 긴 청바지 밑단에 빗물이 튀어 걸을 때마다 젖고 눅눅해졌다. 두꺼운 청바지가 실내에서도 잘 마르지 않아 하루 종일 축축한 기분을 느껴야 했다. 그날 이후로 저자는 반드시 먼저 날씨와 상황을 생각해보고 코디를 미리 정해놓는 습관을 들였다. 그렇게 정한 코디를 그림으로 기록해두면 나중에 코디를 정할 때 도움이 되었다.


책에는 저자가 그동안 직접 입어본 데일리룩 그림이 실려 있다. 요일별로 정리되어 있어서 월요일부터 금요일은 학교나 직장에 갈 때 적합한 코디를 찾기 좋고, 토요일과 일요일은 연인과 데이트할 때, 친구들과 놀러 갈 때, 결혼식 같은 특별한 자리에 참석할 때 적합한 코디를 찾기 좋다. 옷은 주로 합리적인 가격대의 SPA 브랜드에서 구입한다. 옷을 살 때 주의하는 점이나 코디를 할 때 신경 쓰는 점에 대한 설명도 실려 있다.


저자가 선호하는 패션 스타일은 꾸민 것 같으면서도 꾸민 것처럼 안 보이는 일명 '꾸안꾸' 패션이다. 노멀한 색상과 디자인의 셔츠와 블라우스, 팬츠, 스커트를 기본으로 입고, 여기에 자신이 좋아하는 가방이나 특별한 디자인의 스카프, 머플러 등을 매치해 포인트를 준다. 가끔은 꽃무늬 점퍼나 에스닉한 분위기의 원피스를 입어보면 평범한 일상 속에서 기분전환이 되고, 자신의 또 다른 매력을 발견하는 기회가 되기도 한다. 마침 계절이 바뀌는 시기인데, 이 책을 보면서 자신의 스타일을 점검해보고 옷장을 대대적으로 정리해보는 건 어떨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