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장판 반지의 비밀일기 - 책으로 만나는 극장판 애니메이션
종이 글.그림 / 대원씨아이(단행본)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9월 11일 개봉한 <극장판 반지의 비밀일기>의 코믹스판이 출간되었다. 우주에서 최고로 긍정적인 소녀 반지를 응원하는 이모 팬으로서 이 책도 무척 즐겁게 읽었다.


이야기는 반지의 꿈으로부터 시작된다. 갑자기 나타난 무서운 괴물에게 반지와 친구들이 쫓기는 상황. 정신없이 달리던 반지는 '치킨 파워'를 사용해 괴물을 물리치려 하지만, 괴물의 입 냄새 공격을 당해내지 못하고 고통을 호소한다. 꿈에서 깨어보니 반지를 고통스럽게 만든 냄새는 괴물의 입 냄새, 가 아니라 아침이 되어 반지를 깨우러 온 아빠의 입 냄새였고(ㅋㅋ), 반지는 여느 때처럼 학교 갈 준비를 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등교한다.


그런데 며칠 후 반지와 같은 반인 수진이와 하나가 실종되는 사건이 벌어진다. 반지와 친구들은 하루빨리 수진이와 하나가 무사히 돌아오길 기도한다. 그러나 실종된 아이들은 돌아오지 않고, 급기야 반지네 반 담임 선생님과 반지 아빠까지 실종된다. 학교에서 '비 오는 날 방울소리가 들리면 그 자리에 빵 장수가 나타나고 사람들이 없어진다'는 소문을 들은 반지는 밖에서 방울소리가 들리자 부리나케 달려간다.


반지의 주변 사람들이 갑자기 한꺼번에 사라져서 대체 무슨 일일까 궁금했고, 반지와 반지의 가족들, 친구들이 힘을 합쳐 위기를 극복하는 모습이 통쾌하고 흐뭇했다. 알고 보니 반지의 행동을 오해한 어떤 친구 때문에 이 모든 일이 생긴 것이었는데, 아무리 친한 친구 사이라도 오해로 인해 상처받고 멀어지는 일이 없도록 평소에 많은 대화를 나누고 솔직하게 마음을 털어놓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