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사상애 1
리베룸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도 그렇고 표지도 그래서(?) 평범한 순정 만화인 줄 알았는데 의외로 빵빵 터지는 코믹 만화였다. 이런 만화 좋아 ㅋㅋㅋ


소마 메구미는 품행이 방정하고 성적도 우수한 여고생이다. 그런 메구미가 언제부터인가 한 남학생을 좋아하게 된다. 그의 이름은 와카마츠 소우시. 머리는 금발이고 걸핏하면 싸움을 벌이는, 소위 말하는 문제아다. 메구미의 친구는 두 사람이 사는 세계가 달라도 너무 다르다며 빨리 마음을 접으라고 한다. 그런데 실은 소우시도 메구미를 좋아하고 있다. 소우시의 친구들도 메구미는 범생이라서 너 같은 문제아와는 사귀지 않을 거라고, 너와 똑같은 날라리 여자애들이나 사귀라고 충고한다.


이런 전개라면 둘이 사귀게 될 때까지 한참 걸리지 않을까 싶었는데, 놀랍게도 메구미와 소우시는 속전속결로 눈이 맞아 사귀기로 하고 커플이 된다. 틈만 나면 서로를 찾아가 온갖 닭살 행각을 벌여 주변 친구들까지 난처하게 만든다. 학교 선생님들은 연약한 범생인 메구미가 금발 양아치 소우시에게 괴롭힘을 당하는 건 아닌지 걱정한다(사실 소우시보다 메구미가 더 무섭다 ㅋㅋㅋ). 메구미는 선생님들이 소우시의 진면목을 알아보지 못하는 게 속상하다. 이런 둘의 미래가 궁금해 2권도 꼭 볼 예정이다. 얼른 나왔으면!


아, 참고로 제목인 <상사상애>는 한쪽만 짝사랑하는 게 아니라 양쪽이 서로 사랑한다는 뜻의 한자어 '相思相愛'에서 따온 것으로 보인다. 일본어로 '相思'는 '소우시'(=남자 주인공 이름)라고 읽고 '相愛'는 '소우아이'라고 읽는다. '愛'는 '아이'라고도 읽지만 '메구미'(=여자 주인공 이름)라고도 읽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