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일상은 안녕한가요 - 그저 좋아서 떠났던 여행의 모든 순간
안혜연 지음 / 상상출판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트립풀 후쿠오카>, <이지 시티 방콕>, <버스 타고 주말 여행>, <버스 타고 제주 여행> 등 다수의 여행서를 집필한 여행 작가 안혜연의 여행 에세이 <당신의 일상은 안녕한가요>가 출간되었다. 


저자가 여행 작가가 된 지는 올해로 6년째다. 서른까지 평범한 직장인이었던 저자는 책을 한 권만 쓰고 다시 회사에 몸담을 생각이었다. 그런데 첫 번째 책이 두 번째 책으로 이어지고, 두 번째 책이 세 번째, 네 번째 책으로 이어지면서 자연스럽게 전업 작가가 되었다. 저자로선 뿌듯하고 남들에겐 부러움을 살 만한 상황이지만, 때로는 소속이 없는 프리랜서로 산다는 게, 그것도 이 나라 저 나라를 떠도는 여행 작가로 산다는 게 불안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길 위에 서면 행복하고 즐겁다는 저자의 이야기가, 마찬가지로 소속 없이 프리랜서로 일하는 사람으로서 - 저자만큼 유명하지 않고 잘 벌지도 않지만 - 공감이 되고 위안이 되었다. 


이 책에는 저자가 그동안 수많은 나라와 도시를 여행하면서 보고 듣고 느낀 것들에 관한 짧은 글과 사진이 담겨 있다. 저자는 어느 도시든 낯선 여행지에 도착하면 제일 먼저 시장으로 간다. 파리에 도착해 제일 먼저 발 들인 곳도 시장이다. 시장에는 멋들어진 여행 가이드북에는 나오지 않는 그 나라 사람들의 삶이 녹아있다. 그들이 무엇을 먹고 사는지, 어떻게 물건을 팔고 흥정하는지, 발길 닿는 대로 둘러보다 보면 자기도 모르는 새에 그 풍경 속에 자연스럽게 녹아든다. 


저자는 그 나라 사람들의 생활을 체험해보고 싶은 여행자에게 에어비앤비를 강력히 추천한다. 에어비앤비를 이용하면 낯선 여행지에 우리 집이 생긴다. 로비와 복도에 지켜보는 눈이 없어 드나들기 편하고, 부엌살림이 갖춰진 주방이 있어 요리하기도 좋다. 100여 개의 도시를 에어비앤비로 여행한 에어비앤비 '덕후'로서 저자가 터득한 에어비앤비 고르기 꿀팁도 나온다. 첫째는 자연광이 끝내주는 환한 집일 것. 둘째는 지하철역이나 버스정류장이 엎어지면 코 닿을 데 있을 것. 이 밖에 몇 가지 팁이 더 있는데 그건 책에서 직접 확인하시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