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램덩크 신장재편판 7 - 북산 vs. 상양
이노우에 타케히코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1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90년대를 풍미한 전설의 농구 만화 <슬램덩크>가 전 31권 이야기를 20권으로 재편집한 신장재편판으로 돌아왔다. <슬램덩크> 신장재편판은 모든 권의 표지를 원작자 이노우에 다케히코가 새로 작업한 컬러 일러스트로 교체했다. 신장재편판 전권을 구입하고 각 권 띠지에 있는 응모권 20장을 모아서 1권에 동봉된 엽서에 붙여서 보내면 전권 구입 특전 특대 포스터를 받을 수 있다(기한 있음). 


<슬램덩크> 신장재편판 제7권의 제목은 '북산 vs 상양'이다. 우여곡절 끝에 강백호, 채치수, 서태웅, 송태섭, 정대만 이렇게 팀의 중핵이 되는 멤버 다섯이 모인 북산 농구부는 전국 대회 예선에서 누구도 예상치 못한 활약을 선보이며 4연승을 거두고 8강팀도 이긴다. 작년 지역 2위였던 상양을 이기면 제2시드의 1위 팀이 되어 결승리그에 나갈 수 있는 상황. 상양은 '선수 겸 감독'으로 유명한 3학년 김수겸의 리더십과 압도적인 신장 차로 북산 농구부를 위협한다. 


오리지널판과 애니메이션으로 볼 때는 상양전이 훨씬 길게 느껴졌던 것 같다. 어릴 때는 선수 겸 감독 김수겸이 엄청나게 대단한 선수로 보였는데 지금 보니 묵묵하게 플레이를 펼치는 성현준이 더 멋있다(왠지 미도리마가 보인다...). 농구부 복귀 직후라서 체력을 완전히 회복하지 못한 정대만의 분투도 볼 만하다. 실전을 거듭할수록 실력이 향상되는 강백호의 학습 능력 역시 볼수록 대단하다. 서태웅은 말만 앞선다고 놀리지만, 강백호는 말로만 천재가 아니라 진짜 천재인지도 모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