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전 -RG Veda- 3 - 애장판
CLAMP 지음 / 학산문화사(만화)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전-RG VEDA->는 <X>, <도쿄 바빌론>, <카드캡터 사쿠라> 등을 만든 일본을 대표하는 만화 집단 클램프(CLAMP)의 1989년 메이저 데뷔작이다. 인도의 고대 경전 중 하나인 리그베다를 재해석, 재구성한 내용이라서 난해한 부분이 없지 않지만 전체적인 분위기가 웅장하고 묵직하며 각 캐릭터와 에피소드가 매력적이다. 클램프 초기의, 스크린톤 많이 붙인 화려한 작화를 그리워하는 분들에게 강력 추천한다. 


<성전-RG VEDA-애장판> 제3권에 내가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와 에피소드가 나온다. 바로 가루라 왕과 가릉빈가다. 가루라 왕은 천계 사방을 수호하는 무신장 중 하나인 남(南)의 무신장으로 가루라족의 여왕이다. 병약하지만 노래를 잘하는 가릉빈가라는 여동생이 있고, 이 여동생을 끔찍이 아낀다. 그러던 어느 날 제석천이 가릉빈가를 선견성으로 납치해 쉬지 않고 노래를 부르게 하고, 이로 인해 가릉빈가는 언니를 그리다 숨을 거두고 만다. 가루라 왕이 불처럼 분노하며 제석천에 대한 복수를 다짐한다. 자매 이슈에 약한 나로서는 가루라 왕과 가릉빈가의 에피소드에 그야말로 취향 저격!!! 가루라 왕이 제석천에게 기필코 복수했으면 좋겠다(하지만 안 될 거야... 안 되는 걸 난 알고 있어... 스포를 봤거든...). 


야차 왕의 배다른 동생인 나찰과의 에피소드도 흥미진진하다. 그러고 보니 이 작품에 유난히 자매 이슈, 형제 이슈가 많이 나온다(실은 아수라 왕도 쌍둥이 형제가 있다). 클램프의 다른 작품에도 자매 이슈, 형제 이슈가 많이 나오니(스바루-호쿠토라든가... 사쿠라-토우야라든가...) 이 작품에서 원형(原形)을 찾아보는 것도 재미있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