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전 -RG Veda- 2 - 애장판
CLAMP 지음 / 학산문화사(만화)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전-RG VEDA-애장판> 완결권인 제5권이 출간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그동안 사놓은 전(前)권들을 부랴부랴 읽었다. <성전-RG VEDA->는 인도의 고대 경전 중 하나인 리그베다를 클램프(CLAMP)가 재해석, 재구성한 내용을 담고 있다. 처음엔 아수라, 야차, 제석천 같은 이름도 낯설고, 성견이니 육성이니 하는 명칭도 어렵게만 느껴졌는데, 1권부터 4권까지 이어서 읽으니 전체 내용이 (드디어!) 이해가 되고 재미와 감동마저 느꼈다. 얼른 5권 읽고 싶다 ㅎㅎㅎ 


<성전-RG VEDA->는 <X>, <도쿄 바빌론>, <카드캡터 사쿠라> 등을 만든 일본을 대표하는 만화 집단 클램프(CLAMP)의 1989년 메이저 데뷔작이다. 이야기는 천제(天帝)인 제석천에 맞서 싸우기 위해 아수라왕을 비롯한 육성이 모이는 과정을 그린다. 제석천은 야차왕의 일족을 몰살한 것을 비롯해 수많은 사람을 가차 없이 죽인 냉혈한이다. 야차왕은 구요라는 예언가에게 제석천이 멸망시킨 아수라 왕족의 유일한 생존자인 아수라왕이 살아있다는 예언을 듣고 아수라왕을 지키기로 마음 먹는데, 이로 인해 야차왕의 일족이 제석천에게 몰살당하는 끔찍한 일을 겪는다. 


<성전-RG VEDA-애장판> 제2권에는 아직 어린 아이의 모습인 아수라왕과 야차왕, 용왕의 모험이 주로 그려진다. 아수라는 부모에게 버림받고 자기 때문에 야차왕의 일족까지 몰살당한 것을 죄스럽게 여기며 틈만 나면 '나 때문에...'라는 말을 되뇌인다. 야차왕은 그런 게 아니라고, 전부 자신이 '선택'한 결과라고 아수라를 위로하지만 아수라의 마음은 쉽게 치유되지 않는다. 이 과정에서 수라도가 되살아나서 아수라는 아수라왕이 되고 자신의 탄생의 비밀을 알게 되어 더욱 절망한다. 이 모험이 과연 어떻게 진행되는지는 다음 권에서 확인하시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