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혼자 벌어서 산다 - ‘돈 좀 모아본 언니’가 알려주는 혼자서도 여유로운 삶을 위한 1인용 재테크 수업
정은길 지음 / 비즈니스북스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적게 벌어도 잘사는 여자의 습관>, <나는 더 이상 여행을 미루지 않기로 했다>의 저자이자 네이버 오디오클립 '정은길 아나운서의 돈, 말, 글'을 진행하는 정은길의 신작. 월급쟁이였던 저자가 100만 원대 월급으로 서른 전에 1억 모아 내 집을 마련한 후 퇴사를 결심, 1년 간의 세계 일주를 마치고 귀국해 프리랜서로 변신하기까지의 과정을 담고 있다. 


이 책은 크게 저자가 20대에 1억 원을 모아 내 집 마련에 성공하기까지의 과정과, 내 집 마련에 성공한 이후 퇴사하고 프리랜서로 변신해 1인 기업으로 자리잡기까지의 과정으로 나누어진다. 집안 사정으로 인해 어려서부터 돈에 민감했던 저자가 일찍 생활 전선에 뛰어 들어 100만 원대 월급을 아끼고 아껴서 1억 모으기에 성공, 서른 전에 자기 명의의 집을 마련하기까지의 과정은 전작 <적게 벌어도 잘사는 여자의 습관>과 대체로 겹친다(그러니 <적게 벌어도 잘사는 여자의 습관>을 먼저 읽고나서 이 책을 읽기를 권한다). 


과감히 퇴사를 결심한 저자가 1인 기업으로 자리잡기까지의 과정은 이 책에만 있다. 회사 생활을 하는 동안 직장을 그만두거나 직장이 없어지는 바람에 여러번 이직해야 했던 저자는, 내 집 마련에 성공한 이후 집 걱정 없이 살게된 것처럼 내 일자리를 스스로 마련해 평생 일 걱정 없이 살기로 결심했다. 잘하는 일(방송, 글쓰기)과 좋아하는 일(자기계발, 재테크 등)을 중심으로 자신이 도전할 수 있는 직업군을 파악한 저자는 진행자, 작가, 강사, 사업가, 오디오클립 제작자 등에 도전했고 몇 년 안에 성공적으로 자리잡고 여러 개의 직업을 가지고 다양한 수입원을 확보했다. 돈 걱정, 일 걱정 달고 사는 비혼 여성으로서 배울 점이 많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