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서: 관노트                                                     

2024년428

제목: 1+1= ?  왜 나는 아직도 틀리지?

1+1=2 이다. 당연한것 아닌가? 이게 본래 수학법칙이니....

그런데 1+1=3이 될 수가 없을까? 그렇게 되면 좋을텐데....

아침부터 1+1=3이 되라고 관 했었다. 정말 그렇게 관 했다.

이게 관 한다고 될 일이랴 싶겠지만 적어도 수학법칙 대로 2가 되어도 좋지만1+1=1은 되고 싶지가 않았다.

솔직히 내심은 불안했다. 또 다시 1+1=1가 되는 일이 발생 되지 말아야 했는데...

어제 북경에 사는 한인들 연합 배드민턴 대회가 열렸었다.

이번이 7회 째 대회인데 나는 그동안 1회때 부터 계속 참가를 했었다.

이번 대회는 설이랑 한조가 되어 참가하는 종목이 있어서 특별히 나에게는 중요한 대회라 생각했다.

C조 남복으로 설이랑 한조가 되어 우승하면 B조 승급이 될 수있는 절호의 기회였다.

원래 나와 설이는 각각의 파트너가 따로 있는데 사정이 생겨 이번엔 아빠와 아들이 함께 조를 이루게 되었다.

설이가 젊고 요즘 기량이 많이 올라와 나와 파트너가 되어 경기를 한다면 충분히 B조 승급이 가능하다고 완산은 적극적으로 가족끼리 한팀이 되라고 권유를 했었다.

나 역시도 레슨을 매주 빠지지 않고 꾸준히 하고 있고 클럽내 경기에서도 어느정도 실력이 올라 왔다는 평가를 받아서 충분히 우승에 도전해 볼만하다고 생각 했다.

나와 설이의 개인적인 하나 하나의 실력은 다른 경쟁자와 비교해도 충분히 훌륭했기 때문이다.

그런데 막상 결과는 예선 4게임중 3패를 해버렸다.

둘다 실망감에 젖어 설이가 마지막 경기 마저 또 져버리면 우리 둘 다 민턴은 이제 그만 두자고 했다.

결국 아침부터 관했던 1+1=3이 아닌 2도 아니고 1이 되버리는 순간이 되어버렸다.

3이 되는것은 각자 힘을 합치면 시너지가 발생하는 것을 뜻하는 것이고 1이 되는것은 서로에게 마이너스가 되어 버리는 최악의 상황을 뜻한다.

아침에 불안했던 예감은 결국은 현실이 되어 버렸다.

그놈의 실수만 안했어도, 평상시 대로만 했어도, 이상하게 말리지만 않았어도, 이렇게 까지 되지 않았을 텐데... 아빠가 너무 못 받쳐 줘서 졌다는 생각이 설이와 나를 지배했다.

잘 하면 내 탓, 지면 내 파트너 탓을 하기 쉬운 운동이 배드민턴이다.

내가 잘못해서 벌인 실점보다 내 파트너의 실수 때문에 졌다고 여기지는게 배드민턴이다.

그런데 이번에 나는 설이 탓을 하지 못한다.

50이 다된 아빠랑 18살 아들이 함께 뛴 시합에서 당연히 나이 많고 민첩하지 못한 아빠 때문에 지게 된것은 당연한것 아닌가?

아, 모든게 내 탓이 되어버리니 인생의 회의가 또 밀려온다.

왜 나는 항상 1+1=은 2가 아니고 1밖에 안 되는건지?

이제는 3도 바라지 않는다. 2만 되어도 좋겠다. 3은 욕심이었다.

탓하지 말고 관하자. 바라지 말고 관하자. 내 탓이다.

주인공, 너만이 1+1이 2가 됨을 증명할 수 있어.  이제 산수부터 다시 계산하기로 했다.

 

 

 

 

 

 


0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전체선택 장바구니에 담기

전체선택 장바구니에 담기

0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