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라운 상어 - 백상아리 눈높이 모형 과학실 8
데이비드 조지 고든 글, 이충호 옮김 / 대교출판 / 2007년 8월
평점 :
품절







이미지 전체보기




이미지 전체보기

 
<놀라운 상어> 백상아리. 상어는 바다의 포악한 왕이라고 할 수 있고, 그 중에서도 가장 난폭하다고 알려진 백상아리.
책을 통해 백상아리에 대해 또 일반적인 상어에 대해 많이 알게 되었답니다.
 
집에 <놀라운 자동차>, <놀라운 공룡> 등 시리즈가 거의 다 있는데 새로운 책이 나올때마다 정말 기대가 되요.
게다가 책을 읽으면 그 기대만큼의 아니, 기대보다 훨씬 더 유용한 학습을 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아요.
 
이번에 나온 상어 이외에 <놀라운 호랑이>도 꼭 읽어보렵니다.
 
백상아리.
우리 아이가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하는데 가끔 상어도 잘 그린답니다.
날카로운 이빨을 드러내고 있는 백상아리.
오늘도 책을 읽으면서 이렇게 책을 만들어보았어요.
 
책 속에 나와있는 구멍을 대고 상어 모양의 종이를 몇 장 오렸습니다.
그리고 그 상어 모양의 책에 내용을 쓰기 시작했지요.
 
어떤 내용을 쓸까 고민하다 이번에는 상어 - 백상아리의 일반적인 특징이랑 백상아리 그림, 그리고 백상아리와 관련된 간단한 이야기를 만드는 것으로 결정했어요.
 



이미지 전체보기




이미지 전체보기

 
열심히 상어 테두리를 그리고, 첫 번째 종이에는 책 제목을 쓰고
두번째에는 지느러미의 종류를 알아보았습니다.
세번째엔 백상아리에 대해 간단하게 책에서 나온 내용을 정리했네요.
 
마지막 네번째 종이에는 백상아리와 작은 물고기를 그렸습니다.
또 물고기가 상어에게 잡혀먹지 않도록 구해주는 자신의 모습을 우리 아이는 그렸어요.
말풍선을 넣어서 이야기를 재미있게 꾸며보았습니다.
 
상어 - "크하하, 나는 바다의 왕이다."
물고기들 - "으악, 상어다!"  /  "도망가자."  /  "고마워."
아이 - "물고기들아, 내가 도와주마. 수리수리 마수리 얍!"
 
하지만 백상아리를 잡지는 않고 그냥 물고기만 도와주겠다고 하는 우리 아들입니다.
상어를 죽이면 상어가 슬퍼할거라고 하네요.
 
두고두고 상어에 대해, 아니 백상아리에 대해 알수 있는 너무 멋진 책이랍니다.
날카로운 이빨에서부터 아가미 뼈와, 아가미갈퀴, 또 강한 지느러미
상어 몸 속에 있는 등뼈, 연골로 되어있어 튼튼하면서도 유연한 상어.
 
상어의 골격계로부터 심폐계, 생식계, 소화계, 감각계와 신경계, 그리고 마지막으로 근육계와 피부까지 정말 자세히 알 수 있었던 책이랍니다.
 
 
상어에 대해 궁금하고 알고 싶다면 전 이 책을 꼭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어요.
놀라운 상어 - 백상아리의 이야기.
책을 읽으면서 새로운 지식을 많이 배웠던 소중한 시간이었네요.
 
 



이미지 전체보기




이미지 전체보기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책향기 2007-08-29 08:5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와... 재밌겠다. 이런 책들 보면 셋째가 없는게 아쉽게 느껴질때도...ㅋㅋ 고학년들이 보기에도 재미있어 할까요?

샤크 2014-09-02 21:32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와우~ 신기해요^^~ 내가 어렸을때 그렿던 상어그림이랑 비슷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