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유치원에서 일년동안 모은 활동집을 가지고 온 아이랑 두 시간이 넘도록 보느라 바빴습니다.

게다가 친구들과 함께 적은 주소록이랑 선생님이 울 아이 반 아이들 32명 전체를 한 명 한 명 이름을 불러가며 쓴 편지를 아이에게 읽어주었는데 제가 눈물이 나서... 울 아이 "엄마, 왜 울어?" 하고 묻네요.

사실 울 아이 졸업식 가서 제가 울 것 같아 걱정입니다.ㅎㅎㅎ

제일 위 그림은 우리 집 근처에 자그마한 휴양림이 있다는 소식을 듣고 유치원에서 단체로 갔었답니다. 물론 아이들만...

안 익은 도토리를 따서 소중하게 간직하고 온 아이. 그 기억이 좋았는지 그 주위를 갈 때면 언제 휴양림에 갈거냐고 묻습니다.

겨울에 휴양림 가봤자 썰렁할텐데 이제 좀 괜찮을까요? 아님, 좀 더 기다리는게 나을까요?

중수풍뎅이랑 사슴벌레를 무척이나 좋아하는 우리 아이. 덕분에 작년부터 장수풍뎅이랑 사슴벌레를 키우기 시작했는데, 기르다보니 장점도 참 많은 것 같아요.

장수풍뎅이는 일년생이라 모두 죽고 애벌레들만이 있습니다. 이젠 번데기가 될 시간도 된 것 같은데, 빨리 번데기가 된 모습을 보았으면 좋겠어요.

사슴벌레 역시 수컷이 죽는 바람에 암컷만 두 마리 남아있네요. 수컷 애벌레를 한 마리 사다놓았는데 언제 성충이 될런지 짝짓기하고 알 낳는 것 꼭 보고 싶어서요.


역시 사슴벌레, 장수풍뎅이...

예전에 울 신랑에게 참나무가 있는 곳으로 가서 사슴벌레랑 장수풍뎅이 직접 잡고 싶다고 졸랐는데,  봄이 오면 또 다시 그 이야기를 꺼낼 것 같습니다.

여기도 여전에 장수풍뎅이... ㅋㅋㅋ

다른 그림보다 정말 장수풍뎅이랑 공룡은 잘 그려요. 자신이 좋아하는 건 더 잘 그리나봅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세실 2007-02-23 14:5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와 장수풍뎅이 입이 굉장하군요~~ 세밀하게 그렸네요.
휴양림은 아무래도 파릇파릇한 봄은 되어야 좋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