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 포터와 혼혈왕자 세트 - 전4권 (무선) 해리 포터 시리즈
조앤 K. 롤링 지음, 최인자 옮김 / 문학수첩 / 2005년 11월
평점 :
절판


세상에서 가장 인기있는 판타지마법소설! 영화화되어 역시 가장 돈을 많이 벌었다는 그 영화의 원작! 바로 '해리 포터' 시리즈이다. 이미 처음부터 7권까지 예정되어 있던 작품이었기에, 긴 시간을 달려왔지만 여전히 기다려지고 한번 잡으면 쭈욱 읽게 되는, 그야말로 마법같은 작품이다 :) 그리고 나는 다시 한번, 2년 전에 나왔던 6권 ㅡ 「해리 포터와 혼혈왕자」시리즈의 마법에 이제서야 빠져들었다 ;ㅁ;

여전히 매력 넘치는 우리의 주인공, '해리 포터'. 그리고 놀랍게도 처음부터 등장하는 '덤블도어' 교장. 이렇게 흥미롭게 이야기는 막이 오른다. 그의 제 2의 안식처인 '위즐리네 가족'도 등장하고, 이제 친구들인 '론', '헤르미온느', '지니'와 함께 학교인 호그와트로 가는데-

그러나 달갑지 않은 게 역시 등장하면서 위기가 고조된다. 우선 해리가 제일 싫어하는 '스네이프'가 어둠의 마법 방어술 교수가 되었다. 새로 온 마법약 수업 교수인 '슬러그혼'은 해리의 명성에 계속 눈독을 들이고.. '초 챙'과는 완전 뻘쭘한 사이가 되었지만 대신 '지니'가 눈에 들어오는 해리. 론은 처음으로 연애를 하게 된다. 뾰루퉁한 헤르미온느ㅜㅠ '해그리드'는 자기 수업을 듣지 않는 3인방에 대해 삐쳐있고ㅋ 이건 기쁜 소식인지 모르겠지만, 퀴디치 시합 주장이 된 해리~! 역시 '해리 포터' 시리즈에 퀴디치가 빠질 수 없지~ㅋㅋ

이렇게 '볼드모트'를 파괴하는 일 말고도 여러 가지 일이 일어나는 가운데, 그에게 일어난 또 다른 세 가지 변화가 있다. 먼저 마법약 수업 시간에 쓰는 <상급 마법약 만들기> 책에서, 우연히 '혼혈왕자'라 자칭하는 사람의 책을 쓰게 된 것. 그의 천재적인 주문들 덕분에 해리는 수업 시간에 으뜸이 된다. 또한 슬러그혼 교수에게서 얻은 행운의 마법약 '펠릭스 펠리시스'는 어떤 역할을 하게 될는지- 또한 해리가 덤블도어 교수와 1:1 수업을 하게 되었다! 목표는 역시 볼드모트 파멸시키기- 그래서 등장하는 '펜시브를 통한 기억 들어가기'와 '호크룩스'는 매우 흥미롭게 다가온다. 그리고, 해리가 제일 싫어하는 학생인 '말포이'의 거동이 심상치 않다! 계속 신경쓰이는 해리.. 과연 말포이는 어떤 일을 꾸미고 있는걸까?!

요렇게 6권 또한 다양한 인물들이 등장하고 다양한 사건들이 맞물리면서 이야기가 짜여져나간다. 무엇보다도 오랜만에 '해리 포터' 시리즈를 접해서인지, 자못 신선하고 즐거웠으며 계속 읽어내려 가게 되었다. 분명 아직은 어린 아이들이 등장하고 조금은 유치할지 몰라도, 어린아이뿐만 아니라 어른들까지 끌어들이는 무언가 신비한 매력이 있단 말이지, 흠..

그것은 비단 마법적인 이야기의 신비로움이나 환상뿐만 아니라 사춘기 주인공들의 아기자기한 이야기나 캐릭터도 공감가고 재밌게 다가오기 때문이 아닌가 싶다. 만약 그들이 너무 뭘 모르는 꼬마였다거나 알거 다 아는 어른이었다면 이렇게까지 재밌지는 않았을 터. 마법학교의 학생이라는 설정, 특히 주인공인 해리는 절대악과 대적할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이라는 점, 그리고 온갖 마법이 등장하여 신비로움을 극대화하고 있다는 점 등으로 인해 끌리게 되고 너무나도 재미있게 금방 읽게 되는 게 아닌가 싶다.

또한 이 6권 시리즈의 독특한 점은, '볼드모트'가 실제로는 한번도 등장하지 않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어떤 다른 시리즈보다 더욱 재미있다는 사실이다. 더욱 더 많은 '죽음을 먹는 자들'이 등장하여 더욱 더 다채로운 마법이 등장하고, 덤블도어 교수와의 1:1 수업을 통해 볼드모트가 불사신이 된 비밀도 풀리며, 서서히 배신자가 누군지 드러나게 되는 것이다. 사춘기 주인공들의 사랑과 우정 이야기도 산뜻하고. 행운의 마법약, 비밀의 방, 혼혈왕자의 정체, 호크룩스 등의 소재도 무척 맘에 들고. :)

아마 가장 마음에 드는 시리즈가 되지 않을까 싶다. 이제 올해 드디어 마지막 7권이 나왔다. 7권은 언제쯤 읽게 될는지..ㅋ 아무튼 아직 내가 청년일 때, 해리 포터 시리즈를 접하게 되어서 무척 기쁘다! 확실히 더 어른이 되어 읽는 것보담 나을테니까ㅎㅎ 과연 7권에서는 어떠한 일이 일어나고 주인공들은 어떻게 되는지 무척이나 궁금하지만, 꾹 참아야지- 영화도 기다려지고^^ 기대해서 실망하게 되는 작품들도 많은데, 이 작품은 기대를 200% 충족시켜 주니,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