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는 나의 인생
조용기 지음 / 서울말씀사 / 2005년 6월
평점 :
절판


여의도순복음교회를 다닌지도 어언 1년.. 하지만 그 동안 교회에 대해서 잘 알지도 못하고 다닌것 같다. 특히 당회장 목사님이신 조용기 목사님에 대해서도 잘 알지 못했고.. 순복음교회에 대해서도- 그래서 조용기 목사님이 쓰신 책과 순복음교회를 비판하는 책을 읽고자 했다. 먼저 목사님이 쓰신 「설교는 나의 인생」을 읽었다.

목사님이 내신 책 중 최근판이어서 읽었는데 그 대상은 설교자였다. 설교자에게 어떻게 하면 좋은 설교를 할 수 있을 것인가를 제시한 책. 하지만 굳이 설교자가 아니어도 일반 신앙인들도 목사님의 사상과 배경, 생각 등을 알 수 있다.

옛날 목사님이 처음 교회를 세우셨을 때부터 지금 거대한 교회가 형성되기까지가 대략 그려져 있고, 어떻게 하면 바른 신앙인이 되는지 등이 나열되어 있다. 정말 다 좋은 말이어서 그대로만 하면 훌륭한 신앙인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난 아직 내가 조용기 목사님에 대해서 자세히 모르고, 그 분의 말씀을 최고로 추구하는 것도 아니다. 다만 조용기 목사님을 100% 좋게만은 보지 않는 생각에서 그 분이 어떤 목사님인지를 알고 싶었다. 피상적인 것이지만, 암튼 목사님께서 바른 말씀을 하신다는 것은 옳은 일이다.

내 신앙이 아직 여기까지여서 이 정도밖에 못 느끼고 못 쓰겠다. 세계적으로 명성을 얻고 추앙을 받는 조용기 목사님. 과연 목사님의 말씀을, 목사님의 삶을, 생각을, 계획을 안 좋은 시선으로 보는 것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해야할지, 아직도 오리무중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