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만, 조금만 더 시공주니어 문고 2단계 21
존 레이놀즈 가디너 글, 마샤 슈얼 그림, 김경연 옮김 / 시공주니어 / 2001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왜 이렇게 눈물이 잘 나오는지 모르겠다. 조금만 감동적인 이야기를 들으면 금세 핑그르르 눈물이 맺힌다. 요즘 내 눈에서 눈물이 나오게 한 책이 바로 <조금만 더 조금만 더>이다. 마지막 페이지를 읽으며 눈물이 나와 옆에 있는 아이들 눈치를 살펴야 했다. 

작가가 우연히 전해 들은 미국 로키 산의 전설을 바탕으로 쓴 아름답고도 슬픈 이야기이다.  마치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듯했다. 할아버지와 함께 감자 농장을 일구며 사는 열 살 소년 윌리, 어느 날부터인가 할아버지는 병석에 눕고 만다. 세금을 내지 못한 할아버지가 마음의 병을 얻어 말도 못하고 누워버린 것이다.

500달러의 세금을 내기 위해 윌리는 개가 끄는 얼음 썰매 경주에 참가하기로 한다. 얼음 썰매 경주에서 1등을 해야만 할아버지의 병도 낫게 하고 하나뿐인 농장도 되찾을 수 있기 때문에 윌리는 최선을 다해 달린다. 형제 같은 개 번개의 도움으로 결승선을 눈앞에 두고 번개는 심장이 터져 죽고 만다. 이를 어쩌나 싶은 안타까운 마음에 가슴이 뛰었다. 하지만 강력한 우승 후보자였던 얼음 거인의 도움으로 윌리는 마침내 1등을 한다.

윌리가 처음 썰매 경주에 나간다고 했을 때 우승을 점친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모두 불가능하다고 했지만 윌리는 희망을 잃지 않고 자신의 미래를 위해 할아버지가 저축한 돈을 참가비로 낸다. 열 살 난 소년 윌리에게 닥친 어려움은 어른도 감당하기 힘들어 보인다. 그러나 윌리는 피하지 않았다. 용기를 갖고 도전하여 마침내 할아버지의 얼굴에서 웃음을 찾게 하고, 농장도 잃지 않게 되었다.

얼음 거인과의 아슬아슬한 순간들, 그리고 자신을 단지 열 살 어린 아이로만 바라보는 시선들 속에서 윌리는 일어섰다. 자신의 용기와 노력으로 어려움을 극복한 윌리는 앞으로 닥쳐 올 어떤 어려움도 이겨낼 수 있을 것이다.

2학년 딸아이와 함께 읽고 윌리의 용기와 믿음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쉽게 포기하고 부모에게 기댈 생각 먼저 하는 우리 아이들에게 꼭 읽히고 싶은 책이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3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프레이야 2006-07-05 22:2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 책 예전에 4학년 아이들과 수업했던 것 같아요. 2학년 아이와 함께 읽고 이야기를 나누었다니, 아이가 독서력이 좋은 것 같아요^^ 참 감동적이었죠..

소나무집 2006-07-06 15:3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이가 그 깊은 뜻을 다 이해는 못했겠지만 그래도 용기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였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