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생네는 올해 초등 입학하는 쌍둥이 형제와 3학년이 되는 아들까지 아들만 삼형제다. 난 달랑 아들 하나 키우면서도 맨날 씩씩대고 헉헉대는데 아들을 셋이나 키우고 있는 동생은 생각할수록 대단하다.
큰아이가 3학년 올라가지만 동생들이 있어 엄마가 읽어주는 것에 더 익숙해서 두꺼운 책은 아직 어려워한다. 그래서 혼자 읽으면서 배경 지식을 풍부하게 해줄 수 있는 지식 위주의 책으로 골라보았다.
권장 도서 목록을 보면 나온 지 오래되었거나 절판된 책이 많아 우리 아이들이 본 책이나 도서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책으로 골랐다.
* 독도와 통일에 관한 책 - 멀리 있는 우리 땅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져보자.


* 경제랑 이어지는 책 - 영교출판에서 나온 어린이가 꼭 알아야 할 시리즈는 글자가 큼직하고 내용도 어렵지 않아서 3학년 정도 아이들이 읽기에 좋다.


* 역사랑 친해지는 책 - 한솔수북에서 나온 역사스페셜 작가들이 쓴 이야기 한국사 시리즈는 3학년도 금방 역사랑 친해질 수 있다. 아이세움에서 나온 보물찾기 시리즈도 세계 문화, 역사랑 친해지는 데 도움이 되니까 추천. 








* 의식주와 이이지는 책 - 미래아이에서 나온 의식주 시리즈는 3학년이 보기에는 좀 두꺼운 감은 있지만 그림 자료들이 풍부하고 동화 형식이라서 우리 아이들은 재미있게 읽었음.




* 과학에 관한 책 - 신기한 스쿨버스 테마과학 동화, 내일은 실험왕, 아이세움 살아남기 시리즈는 울 아들이 적극 추천하는 책이다.





















* 인체에 대해 공부할 수 있는 아이세움 - 머리에서 발끝까지 시리즈




* 보림출판사 


- 꼬마 과학자 시리즈

* 환경에 관한 책 




* 인물 이야기

* 미술에 관한 책 - 3학년 미술책에는 다양한 화가들이 나온다. 길벗어린이에서 나온 처음 만난 예술가 시리즈는 3학년에게는 좀 유치한 감은 있지만 어려운 책 사놓고 안 보는 것보다 쉬운 책으로 동생들이랑 같이 보라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