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에 우리집에 초대했던 트리샤와 브라이언을 제주도 가는 배에서 만났습니다. 엥, 우리가 이 사람들이랑 인연이 있군 싶어 말도 안 통하면서 얼마나 반가웠는지 몰라요. 두 사람은 제주도 여행이 벌써 두번째라고 하더군요. 두툼한 한국 여행 가이드북을 두 권씩이나 들고 다니며 구석구석 여행을 즐기고 있는 것 같았어요.

그들 덕분에 배를 타고 가는 세 시간이 지루하지 않고 즐거웠답니다. 처음 우리집에 왔을 땐 말 한마디 안 하던 딸아이도 제법 이것 저것 물어보며 친한 척을 했구요. 여기서 밥 한 끼 대접한 보람이 마구 느껴졌다는...

추석에 대한 이야기 끝에 제가 우리 시댁에 와서 송편 만들기 체험을 하겠냐고 제안했더니 무지 좋아하데요. 그래서 카약 타고 와서는 송편을 만들었답니다.


배에서 만난 브라이언과 트리샤. 항상 스마일이라서 만나면 기분이 좋은 사람들.



어머니가 우리 놀러 나간 사이에 미리 재료 준비를 끝내놓으셨더군요. 그래서 외국인 손님 오자마자 과일 한쪽씩 먹고는 바로 송편 만들기 시작했지요. 알아듣거나 말거나 어머님의 송편 만드는 방법 강의가 시작되고. "요렇게 해봐. 아이고, 잘했어, 그래 그래."



이런 거 생전 처음 만든다는데 제법 만들어서 우리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답니다. 브라이언은 캐나다 국기에 있는 단풍잎 모양 송편도 만들고 그랬어요.  



우리 조카들도 집으로 외국인이 온 게 너무 신기해서 쳐다만 보더니 송편 만들면서 아는 영어 한마디씩 해보기도 하데요. good!  thank you! 이런 거.


브라이언이 만든 송편. 지금 보니 손도 예쁘네.

두 사람은 저녁 먹은 후 각자 만든 송편까지 쪄서 먹고는 숙소로 돌아갔어요. 뭐 물어 보면 맨날 원더풀이라고 해서 예의상 하는 말인 줄 알았는데 떡도 정말 잘 먹는 거 있죠.

처음 경험하는 한국의 추석이 신기했는지 그들도 연신 사진을 찍으면서 즐거워했어요. 브라이언과 트리샤에게도 좋은 추억이 되었겠죠?

우리 어머님은 외국인 손님 두 사람 왔다 갔는데 손님 30명은 치른 것 같다고 그러시데요. 겉으로는 안 그래 보였는데 처음 맞이하는 외국인 손님이라 긴장 좀 하셨나 봐요. 이래 저래 즐거운 추석입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치유 2008-09-17 20:5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멋진 경험시켜드리셨군요..아..멋져요..^^&추석 연휴 잘 보내고 오셨군요.

소나무집 2008-09-18 11:44   좋아요 0 | URL
아마 어머님도 새로운 경험이라서 그러셨나 봐요.
너무나 평범하게 사는 분들이라
외국인이 집에 온다는 건 아마 큰 사건이었지 싶어요.
젊은 시절을 한 곳에 안주하지 않고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사는 그들이 마냥 부러운데 님의 말처럼 용기는 없고 두려움만 커서 이렇게 안주하는 삶에 만족한다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