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산타 할아버지, 11개월 동안 뭐 하세요? ㅣ 미래그림책 69
마이크 라이스 지음, 김영선 옮김, 마이클 G. 몽고메리 그림 /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 2007년 12월
평점 :
절판
누구나 12월만 되면 마음이 설레는 까닭은 크리스마스가 있기 때문인가 봅니다. 특별한 종교가 없는 우리집 아이들도 크리스마스를 기다리지요. 선물과 산타 할아버지에 대한 막연한 기대 때문인 것 같아요. 이젠 어떤 크리스마스 선물도 진짜 산타 할아버지가 가져오는 게 아니라는 사실을 알 만큼 커버린 아이들. 하지만 산타 할아버지가 어딘가에 있을 거라는 믿음에는 여전히 변함이 없습니다.
그래서 일 년 내내 산타 할아버지가 무슨 일을 하는지도 궁금한가 봅니다. 12월에야 당연히 선물 돌리느라 바쁘실 테고 나머지 열한 달 동안은 대체 무슨 일을 하실까요? 그 궁금증을 풀어주는 책이 있습니다. 전에 읽었던 <있잖아요, 산타 마을에서는>이 주로 산타 마을에서 벌어지는 12달 동안의 이야기였다면 이 책은 세상 속으로 들어와 평범하게 사는 멋진 산타 할아버지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느긋하고 여유 있어 보이는 그림도 정말 마음에 드네요.
12월 한 달 동안 열심히 일을 한 산타는 나머지 11달 동안은 실컷 쉰답니다. 참 괜찮은 직업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새해가 되면 누구나 계획을 세우고 다짐을 하듯 산타 할아버지도 계획을 세우시는군요. 그런데 그 계획이 다이어트라면 믿으시겠어요? 못 믿겠죠? 날씬한 산타 할아버지가 왠말이냐는 항의가 많았나 봐요. 결국 며칠 안 가 그 계획을 취소했다는 걸 보면요.
2월에는 빨간 스포츠카를 타고 할리우드로 가서 즐겼고요, 3월에는 아무도 못 알아보게 변장을 하고 거리로 나섰지만 아이들이 금세 산타를 알아보았대요. 신사복에 지팡이를 든 멋진 노신사의 모습을 보고 아이들이 어떻게 눈치를 챈 건지 저도 궁금하네요. 5월에는 일본에 가서 스모 경기를 했대요. 바로 옆에 있는 우리 나라로 왔으면 더 좋았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6월에는 루돌프랑 여름 사슴 달리기 대회에 참가해서 1등을 했대요. 역시 루돌프의 실력은 알아줘야겠어요. 9월에는 산타 할아버지도 학교에 가서 수업을 들어야 한대요. 무슨 수업을 듣는지 궁금하죠? 사슴을 닮은 선생님이 무지 깐깐해 보이는 거 있죠! 산타 할아버지도 공부 열심히 안 하면 혼날 것 같은데요.
10월에는 부활절 토끼로 변장한 채 할로윈 축제를 즐기고요, 11월에는 힘든 12월을 위해 밤낮으로 쿨쿨 잠만 잔대요. 아, 지금쯤은 선물 준비하느라 산타 할아버지가 무지 바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