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Why? 교과서 과학 3학년 ㅣ Why? 교과서만화
김남길 지음, 송회석 그림, 김기명 감수 / 예림당 / 2007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딸아이가 책읽기는 무지 좋아하는데 과학책을 싫어해서 늘 고민이었다. 그래서 과학책을 고를 땐 항상 한 번 더 생각해야 했다. 재미있는 책은 그래도 스스로 읽는데 그렇지 않은 책은 주로 엄마인 내가 읽어주곤 했다.
3학년부터는 과학 교과서가 있고 실험도 많이 하기 때문에 과학책 읽기를 소홀히 할 수가 없다. 그래서 과학책을 싫어하는 딸아이와 만화책을 싫어하는 엄마가 서로 한 발씩 양보했다. 아이가 과학을 즐겁게 공부할 수 있다면 좋은 만화책이라도 골라봐야지 어쩌겠나 싶어서.
'살아남기' 시리즈에 이어 'Why? 교과서 과학' 시리즈가 우리집 책꽂이를 차지할 것 같다. 일단은 교과서 속에 담긴 이야기라서 더 마음에 든다. 한 권을 다 읽고 나면 3학년 과학을 다 공부한 셈이 된다. 만화 중간중간에 나침반, 온도계, 백엽상, 우량계 등 다양한 실물 사진을 실어줘서 아이들의 이해를 도와준다.
딸아이도 학교에서 배울 땐 정확하게 몰랐는데 만화로 보니 머릿속에 쏙속 들어온다는 말을 했을 정도다. 특히 곤충을 싫어하는 아이가 이 책을 보면서는 징그럽다는 말 한마디 하지 않았으니 선택을 잘한 것 같다. 각 단원마다 평가 문제가 들어 있어 확인 학습 효과까지 있다.
딸아이가 이 책 덕분에 과학을 지루하지 않은 과목으로 생각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