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요즘 오랜만에 일기를 꾸준하게 쓰고 있다. 그동안 일기는 한달에 한두번씩 혹은 쓰지 않은 달이 많았는데 보름이상 일기를 계속 쓰면서 나를 찾아가는 시간을 갖고 있다. 이런 기회를 준것은 어느 한 친구의 모진 행동때문이었다. 그럴때 가장 필요 했던 책 읽기는 아주 작은 쉼을 만들어 줬다.

그때, 나를 위로 해 줬으면 좋았을 책들을 살펴본다.






 












1.


한때 개를 키웠던 나는 유독 반려 동물에 관련된 책을 좋아한다. 
우리집에서 키웠던 개는 5년동안 똑같은 사료를 먹었다. 맛 없다는 얘기도 없이 밥 그릇을 미뤄 놓는 일도 없이
식사 시간이 되면 밥그릇에 부어지는 사료를 너무 맛있게 먹었다. 그런 개를 우리가 끝까지 키우지 못했기 때문에
나는 가끔 죄스러워서 더이상 동물을 키우지 않는다. 그런 사람들을 위한 위로의 얘기도 이속에 있는것 같다. 




 














2. 소설, 때때로 맑음 


배우 이재룡이 아닌 프랑스 문학 평론가 이재룡 교수의 프랑스 문학 비평 에세이라고 한다. 빅토르 위고의 소설을 좋아하긴 하지만 딱히 프랑스 문학에 대한 흥미를 두지 않았던것 같다. 내가 좋아했던 프랑스는 그냥 파리, 낭만의 도시라고 하지만 막상 가보면 집시에게 도둑을 맞지 않기위해 몸을 사렸던 도시라서 정말 좋았다는 생각은 많이 못했었는데 다시 한번 가고 싶은 도시는 분명하다. 그 도시를 느낄 수 있는 프랑스의 문학 얘기는 꿀맛일듯하다.




 














3. 가능한 꿈의 공간들 _ 듀나 에세이 


나는 이 작가의 이름이 정말 이영수인지도 의심스럽다. 씨네 21 창간호부터 읽어온 나로서는 듀나의 존재가 때로는 반갑고 때로는 열불나고 (나랑 의견이 너무 다를때) 때로는 애잔한 그런 존재라고 생각되다가 그가 쓴 소설을 한권 읽고 더 궁금해졌다. 대체, 당신은 누구 십니까? 에세이라고 하니 그를 더 알 수 있지 않을까. 





  














4. 어쩐지 그 말은 좀 외로웠습니다. 


제목을 읽는 순간 가슴이 막혔다. 요즘같은 날들에 내가 누군가에게 하고 싶었던 이야기였다. 

아마도 이 책을 읽으면 나는 그간 외로웠던 며칠들을 위로 받을 수 있을것 같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후애(厚愛) 2015-03-12 12:1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 일기를 쓰시는군요.^^
전 자주는 아니더라도 아주 가끔씩 일기는 쓰는데 귀찮을 때도 있어요.^^;;;

감기조심하시고 편안하고 좋은 하루되세요.^^

오후즈음 2015-03-18 00:21   좋아요 0 | URL
일기를 자주 쓰려고 노력하는데, 이게 또 이렇게 밀리면 한도끝도 없이 게을러지네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