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도시락을 싸와 점심을 먹고 있는지가 벌써 3개월이나 되었다.

직장인들에게 점심 시간이 얼마나 소중한 시간인지 말을 하지 않아도 알것이다.

보통은 식당밥을 먹고 남은 시간은 산책 코스로 마무리 되었던 점심이었지만 도시락을 먹으니

산책 코스로 이어지지 않을때가 많았다.

 

휴게실에서 직장 동료 몇명과 도시락을 먹으며 어제 있었던 일들을 얘기하며 노닥거리다 보니 좀처럼 밖으로 나가는 산책이 없어지고 말았다. 그것이 좀 아쉽기만 해서 며칠전에는 도시락을 빨리 먹고 나가자고 해서 산책을 나섰다.

 

회사 옆이 큰 공원이 있기때문에 늘상 이곳을 어슬렁 거렸는데,

5월에 핀 꽃들때문에 당혹스러울만큼 너무 아름다웠다. 황홀한 색들이 쭉 이어져 있는 좁을 길을 보고 나니,

문득 눈물이 날것만 같았다.

 

세월호 기사만 봐도 눈물이 쏟아지는 요즘, 봄이 봄을 잃은줄만 알았는데

자연은 자연으로 남아 아름다움을 숨기지 못하고 있다.

 

 

 

1.

 

 

 

 

 

 

 

 

 

 

 

 

나는 울지 않는 바람이다. _ 천양희

 

천영희 시간의 산문이다. 그녀의 시집 두어권 가지고 있을뿜, 그녀의 시어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본적이 없었는데

그녀의 이 산문집 소개를 통해 나도 모르게 마음이 알싸해졌다.

잔인했던 4월과 이렇게 잘 어울리는 산문집의 제목이 있을까.

 

 

 

 

 

 

 

 

 

 

 

 

 

 

 

 

 

 

2. 나는 걸었고, 세상은 말했다 _ 변종모

 

 

[그래도 나는 당신이 달다]를 통해 알게된 그의 여행 에세이집에 눈길이 간다. 날이 좋으면 날이 좋아서 우울하면 우울해서, 기쁘면 기뻐서 떠나고 싶은 날들에 그의 사진 한장은 들뜬 마음을 달래주기도 한다.

 

 

 

 

 

 

 

 

 

 

 

 

 

 

 

 

3. 삶을 견딜 만하게 만든 것들.

 

복거일 이라는 이름 앞에 가슴이 쿵 내려 앉았다. 그가 소설이 아닌 에세이집을 냈다니...

그동안 그의 소설을 읽지 못한지다 한참이었는데, 대체 그의 소소한 혹은 그렇지 못한 일상은 어떤 모습일까.

그래서 읽어야 할것 같은 책.

 

 

 

 

 

 

 

 

 

 

 

 

 

 

 

4. 정유경의 히말라야 환상 방황.

 

 

어느날 떠났다는 그녀의 소개글에서 정말?이라는 의심이 든다.

책을 쓰기 위해 떠나신건 아닐까. ㅎ 너무 의심병이 있나?

그렇더라도 그녀의 사소한 얘기는 듣고 싶다.

고집스럽게 무거운 장편을 쓰는 그녀는 어떤 얘기를 할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