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러드 오스 - 피의 맹세 스토리콜렉터 5
크리스토퍼 판즈워스 지음, 이미정 옮김 / 북로드 / 2011년 7월
평점 :
절판



대통령에게 문제가 생겼을 때 그것을 해결 해 줄 뱀파이어가 있어서 강력한 나라를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하니 그 뱀파이어가 너무 탐이 난다. 그런 상상만 해도 막강한 나의 지원군이 있다는 생각만으로 흥분이 되는 사실이 아닐까. 그것으로 인해 생기는 권력은 탐욕을 부르고 갈망은 욕망으로 바뀌어 인간을 새로운 악으로 소모시켜 사라지게 할지도 모르겠다. 현실에서 일어나지 않을것 같은 이야기가 현재 일어났던 일들과 함께 만나서 마치 정말로 비밀 벙커에 그런 존재가 숨어 있는 것은 아닐까 상상하게 만드는 소재임은 틀림없다.

 

죽은 시체로 좀비를 만들고, 대통령을 위해 막강한 세력을 대항하는 뱀파이어의 얘기의 이 소설은 사람들에게 흥미로운 소재일 것이고 당연히 영화사는 그런 얘기를 가만 둘리가 없다. 소설이 영화로 다시 탄생하게 되었다는 얘기는 놀랍지 않다.

 

나는 좀비나 뱀파이어 영화를 잘 보지 못한다. 무엇보다 피가 낭자한 얘기는 정말 싫어서 그런 장르의 영화는 보지도 않는데 이 소설의 묘사에 섬뜩한 기분으로 끝까지 읽을 수밖에 없는 것은 무엇보다 캐릭터의 힘이라고 생각된다.

뱀파이어 영화를 거의 본적이 없으니 너무나 아름다웠다는 탐 크루즈나 브레드 피트의 모습이 떠오르지 않지만 백 살이 넘게 대통령과 피의 맹세를 통해 그림자 속에서 어둠의 세력과 싸워 나가는 뱀파이어 케이드의 모습은 정말 섹시하기까지 하다. 이런 매력적인 역에 어떤 배우가 연기를 할지 참 궁금하기까지 하다.

그런 반명 케이드와 운명을 함께해야 하는 정치인 잭은 이상하게도 외국 배우가 아닌 밉상 전현무가 떠오르는 것일까. 마지막 장면은 그에게 너무나 안 어울리지만 이상하게 어울리는 잭과 전현무였다.

 

인물 설정이 확실하니 구성이 문제가 될 텐데 뱀파이어가 비밀병기가 되어 어둠의 세력과 싸워 나간다는 허무맹랑한 설정이 이상하게도 끌린다. 권선징악의 관점에서 볼 때 뱀파이어 케이드는 분명 악의 축에 있을 테지만 그는 선을 권하는 뱀파이어이로 그와 대립을 두는 콘라트 박사의 얘기는 또 다른 축으로 흥미를 끄는 구성임에 틀림없다. 콘라트의 얘기가 나오면 나도 모르게 긴장이 되었다. 콘라트의 등장은 뱀파이어 케이드 보다 훨씬 강력한 스릴을 가지고 있다.

한권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잭과 케이드와의 어색한 만남이 쭉 연결될 것 같은 시리즈물로도 충분한 캐릭터의 탄생이다. 또 다른 시리즈물의 탄생이다.

 

여름나절 시원한 스릴러 한권,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던 며칠이었다. 보통은 책을 읽으면서 많은 포스트잇을 붙이면서 읽는 편인데 이 책은 단 한 개의 포스트잇도 붙여있지 않다. 그만큼 빨리 읽히는 장점을 가지고 있기는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