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1일 화요일입니다. 춘분을 지나서 그런지 6시가 되어도 얼마 전의 4시 같은 시간을 지나는 그런 느낌입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셨나요.^^

 

 어제는 날씨가 많이 흐린 날이었어요. 봄철이라 그런지, 황사 생각도 나는, 어쩌면 비가 올 것 같은 느낌도 있는 날이었는데, 저녁에 미세먼지 많은 날이라 마스크 쓰라는 친구의 문자가 왔습니다. 어제는 인터넷 뉴스에서 보았는데, 경기도 지역의 경우, 오후 9시부터 초미세먼지 주의보가 발령되었고 오늘은 순차적으로 해제가 시작되어 4시에 주의보는 해제되었다는 뉴스를 검색해보았습니다. 이런 날씨에는 종이 마스크를 쓰면 좋긴 한데, 어쩐지 쓰고 지나가면 다들 한 번씩 보는 것 같아서, 자주 쓰기도 조금 그렇습니다. 미세먼지나 초미세먼지의 수치도 좋지 않은 요즘이네요. ^^;

 

 

 

 

 오늘 6일차.

 

 당신의 가장 행복한 시절은 언제인가요? 같은 설문조사가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지난 시간은 훌쩍훌쩍 지나가서 잘 모르겠고, 실은 오늘도 잘 모르겠고요. 하지만, 언제인지 잘 모르지만 그런 날이 오겠지, 싶은 때도 있긴 합니다. 때로 어떤 일들은 미래에 올 보상을 생각하면서 현재의 하기 싫은 일을 하게 해 주고, 또 어떤 때에는 과거의 좋은 기억이 남아, 현재의 불편함을 참고 지나가게 하기도 합니다. 지금 이 순간이 좋은 것이 좋다는 말도 있습니다만, 일요일 저녁보다 금요일 아침이 더 나을 것 같은 기분도 있으니, 실은 잘 모르겠어요. 하지만 앞으로 더 좋은 날들만 올 거라고 생각하면, 오늘도 어제보다 나을 거라는 생각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어제는 아무것도 하기 싫어서, 그냥 아무것도 하지 않았는데, 그래도 시간은 잘 지나가던데요. 다이어리에 적을 것이 많은 날을 좋아하지만, 자주 쓰기 싫어하는 것도 있습니다. ^^;

 

 

 어쩌면 내가 가장 듣고 싶었던 말
정희재 지음 / 갤리온 / 2017년 2월

 

2010년 출간된 <도시에서 살며 사랑하며 배우며>의 개정판 이라고 합니다.

이전판의 제목과 달리 개정판의 제목에서는 조금은 솔직하게 말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을 것만 같은 느낌이 듭니다. 제목이 달라진 만큼 본문은 얼마나 달라졌을지요.  ^^

 

 6시를 지나 7시 사이의 어디쯤입니다. 아직 오후 같은 저녁입니다.

 좋은 저녁시간 보내세요.^^


댓글(8) 먼댓글(0) 좋아요(3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cyrus 2017-03-21 18:33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어제는 생각보다 비가 많이 내려서 당황했어요. 날씨가 오락가락해서 그런지 아니면 미세먼지 때문인지 감기 증세가 있었는데, 이제는 다 나았어요. 진짜 어제까지만 해도 코감기 때문에 콧물이 계속 나오고, 코가 막혀서 답답했어요. 정말 이 기간에 감기 조심해야 됩니다. ^^;;


서니데이 2017-03-21 18:36   좋아요 1 | URL
요즘 날씨가 일교차도 크고, 공기도 좋지 않아서 감기 조심할 시기 같아요. 날씨 탓인지, 감기로 고생하는 분도 적지 않은 듯 해요.
감기 다 나았다고 하시니, 다행이예요. 그래도 따뜻하게 입고, 조심하세요.
cyrus님, 편안한 저녁시간 보내세요.^^

겨울호랑이 2017-03-21 19:24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해가 많이 길어졌어요^^: 아침 6시부터 밝아지는 것을 보면 청명한 봄도 다가오는 것 같네요. 편한 밤 되세요, 서니데이님^^:

서니데이 2017-03-21 19:29   좋아요 1 | URL
아침도 일찍 시작해서 요즘 하루가 길게 느껴집니다. 미세먼지만 조금 지나가면 좋은 날씨예요.
겨울호랑이님도 좋은저녁시간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stella.K 2017-03-21 19:45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아, 정말 공기에서 흙먼지 냄새가 나는 것 같아 찝찝하더군요.
우린 언제나 이 미세먼지에서 자유로와질지 모르겠어요.
토욜날 비가 오긴 온다는데 얼마나 와 줄지.

그나저나 컵이 예쁘군요.^^

서니데이 2017-03-21 20:21   좋아요 1 | URL
네, 어제와 오늘은 진짜 흙먼지 날리는 것 같은 느낌이었어요.
전에도 황사는 있었겠지만, 이런 정도는 아니었을텐데, 올 봄에도 계속 올 것 같아요. 비가 오면 조금 나을 것 같은데, 토요일이면 많이 남았네요.;;
사진의 컵, 안쪽이 하늘색이예요. 컵에 인쇄된 글이 같이 보면 좋을 것 같아서 사진찍었습니다.
stella.K님, 좋은 저녁시간 보내세요.^^

2017-03-22 00:47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7-03-22 00:51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