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1일 일요일입니다. 지금 시간 오후 4시 52분, 바깥 기온은 26도 입니다. 편안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어제 비가 와서 그런가, 오늘 날씨가 더 덥네요. 낮기온이 4.4도 더 높고, 그리고 습도도 62%로 어제보다 높은 편입니다. 어제는 오전에 햇볕이 무척 뜨거웠는데, 오늘도 맑은 날이라서 그런지 햇볕이 좋은 편이예요. 아마 낮시간에 밖에 나가면 오늘도 비슷할 것 같은데요. 


 어제는 오전에 햇볕 뜨거운 시간이었다가 오후에는 점점 흐려지기 시작하고, 그리고 페이퍼를 거의 끝낼 시기엔 번개 치는 소리가 크게 들렸어요. 그리고 잠깐 비가 지나갔습니다만, 같은 시 안에 있어도 비가 오지 않았다는 이야기를 들었던 것을 생각하면 소나기가 맞는 것 같아요. 어제 비가 저녁에도 한번 더 왔는데, 그 때도 번쩍 하는 느낌 뒤에 번개가 치는 소리 들리고 그리고 비가 빠르게 오고 지나가는 것 같았어요. 어제는 비가 계속 오는 건 아니고 시간이 짧았지만, 올 때는 비가 많이 와서 밖에 서 있었다면 옷이 다 젖었을 것 같은 그런 비였습니다.

 

 그리고 어제 저녁 뉴스에서는 강원도 양양 해변에서 낙뢰사고 소식이 있었어요. 페이퍼를 쓰려고 조금 더 인터넷 뉴스를 검색해보았는데, 해변에서 낙뢰를 맞고 병원으로 이송되어 치료받던 30대 남성이 오늘 사망했다는 뉴스가 있었습니다. 사고후 심정지 상태로 병원 이송되었지만 맥박과 호흡이 돌아왔다고 하는데, 오늘 새벽에 상태가 나빠지면서 회복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나머지 5명은 생명에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고, 사고 직후 현장에서 구급대 도착 전 응급조치 덕분에 큰 인명피해를 피할 수 있었다는 뉴스도 있었습니다. 오늘도 전국에 소나기와 함께 천둥 번개가 예보되어 있다고 하며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어제 사고를 당하신 분들의 빠른 회복을 기원하며,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오후에 날씨가 달라질 수는 있는데, 여기는 지금, 햇볕이 좋은 맑은 날씨에 어제보다 기온이 올라가서 더운 오후예요. 어제처럼 햇볕이 뜨거운 날이라면 자외선차단제를 바르더라도 모자를 쓰거나 양산을 쓰는 것이 좋을 것 같았는데, 오늘은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오후에서 저녁이 되는 시간으로 시간대를 조금 늦게 외출하는 것도 좋겠고요, 앞으로는 더운 여름 시기라서 자외선지수도 참고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더운 오후 시원하고 좋은 시간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댓글(6) 먼댓글(0) 좋아요(3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모나리자 2023-06-11 22:13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어제 오늘 새벽까지 국지성 호우가 내린다는 예보가 있었는데 비가 내리지 않고 아주 맑은 날씨였어요. 오보였는지 싶어서 좀 황당했어요. 다른 지역에서 낙뢰 사고로 인명피해가 있었군요.
다치신 분들은 잘 회복되었으면 좋겠네요.
편안한 밤 되시고 건강한 새 한 주 보내세요. 서니데이님.^^

서니데이 2023-06-12 07:11   좋아요 2 | URL
네, 저도 어제 밤에 알림을 받았는데, 지난 밤에는 날씨가 나쁘지 않았어요.
그래도 낙뢰사고가 있었던 것을 생각하면 미리 주의할 수 있게 알림 보내주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 네, 빨리 회복되시기를 바랍니다.
모나리자님도 기분 좋은 월요일 되세요. 감사합니다.^^

페크pek0501 2023-06-11 23:48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어젯밤 빗소리가 아주 좋았답니다. 강하게 내리다가 약하게 내리다가 그랬답니다.
밤비는 운치가 있는 것 같아요. 잠을 자기가 아깝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그냥 잤습니다.ㅋㅋ

서니데이 2023-06-12 07:12   좋아요 1 | URL
토요일에는 갑자기 번개치고 비가 오는데 빨리 지나가는 것 같았어요. 짧은 시간 비가 많이 오고요. 밤에도 비가 오긴 했는데, 시간이 길지 않았어요.
어제는 비가 와서 그런지 더 더웠습니다.
페크님 기분 좋은 월요일 되세요. 감사합니다.^^

페넬로페 2023-06-12 18:21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비가 많이 온다고 했는데 제가 사는 곳은 생각보다 많이 오지는 않았어요.
날씨가 적당히 덥고 화창해 느낌이 좋네요.
서니데이님!
이번 한주도 행복하게 보내시길요^^

서니데이 2023-06-13 06:30   좋아요 2 | URL
요즘 날씨가 예상과 조금씩 다른 것 같아요.
토요일 비가 와서 그런지, 어제는 습도 높고 더웠습니다.
페넬로페님도 편안한 한 주, 기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