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일 금요일입니다. 지금 시간 오후 9시 40분, 바깥 기온은 20.3도 입니다. 편안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날씨가 계속 더워지는 것 같은데, 그래도 오늘이 어제보다 조금 덜 더운 것 같기도 해요. 낮기온도 그렇지만, 저녁이 되었을 때는 더운 느낌이 적네요. 오후 6시 조금 지났을 때, 잠깐 밖으로 나왔는데, 며칠 전과 같은 옷을 입었지만, 그렇게 덥지 않아서 좋았어요. 습도가 높으면 더 더운데, 저녁을 먹을 때까지만 해도 조금더 더운 공기가 많았지만, 8시 지나서 창문을 열어두었더니, 잠깐 사이에 시원한 공기로 바뀌었습니다.


 날씨가 많이 더워질 것 같은데, 이제 해가 길어지면서 저녁 시간이 많이 길어져서 그건 참 좋네요. 저녁을 오늘 조금 늦게 먹기 시작했는데, 창밖을 보니까 해가 막 지려고 하고 있었어요. 시계를 보니 7시 40분이 넘었고, 조금 있으면 8시 뉴스를 할 시간이었어요. 해가 매일 조금씩 길어지니가 잘 모르고 지나가지만, 이제 6월이고, 조금 더 있으면 해가 8시까지 떠 있어서 좋겠지만, 그리고 점점 하강하는 것처럼 줄어들기 시작할 거예요. 동지를 지난지 이제 거의 5개월이 더 지났습니다. 이달엔 하지가 있어요. 덥기 전에 낮이 더 길어질 것 같지 않았는데, 어느 해엔가 8월 15일에 해가 많이 짧아졌던 기억이 나서, 하지가 오기 전, 해가 길어지는 시기를 잘 보내고 싶어요. 


 매년 계절도 순환하고, 달력도 같은 방식으로 돌아오는데, 어느 해인가부터 더 빠르게 지나가는 것 같아서, 조금 더 천천히 지나갔으면 하는 마음으로 하루를 조금 더 많이 써보고, 작게 나누어보고 여러가지를 해보지만, 그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은 것 같다고 생각했어요. 일상적인 비슷한 경험들은 반복되는 것들이 많아서 기억에 적게 남는다는 말도 있었지만, 그것보다는 습관적으로 비슷한 것만 하려는 경향이 보여서 그것 때문일 수도 있겠다는 의심도 해봅니다.


 달라지는 것들은 이전보다 점점 더 많아집니다. 하지만 몇 달만 지나도 많이 들어본 것들이 되네요. 오늘 뉴스에서도 생성형AI나 물가인상 등 자주 나오던 내용이 나왔는데, 잘 아는 것도 아니면서 여러번 들었더니, 이전보다는 낯설지는 않은 것 같았어요. 뉴스에서 나오는 것들은 변화의 일부인데, 이전에 아는 것들에 머물러있는 것들은 더 많을 것 같고, 세상의 변화에 적응하지 못하는 것 같아서 걱정입니다. 그런 걱정은 이전에도 했었고, 그 이전에도 했지만, 요즘에는 조금 더 커진 것 같기도 해요.


 물가가 자주 올라서 그런지, 가게 앞을 지나면 가격표가 자주 달라져있습니다. 찐빵과 만두를 파는 가게앞에는 다시 새 가격표가 나왔는데, 몇 년전에 3500원에 샀던 것 이후로 계속 올라가서 5500원인가 6000원이 되었고 숫자가 줄었어요. 요즘엔 가격도 올라가지만, 내용물의 중량이 줄어드는 것도 있어서 두 가지 다 보는 게 좋은 것 같습니다. 그런면에서는 자주 가는 커피전문점의 아이스 아메리카노 가격이 인상되지 않아서 다행이예요.


 오늘도 더운 하루 잘 보내셨나요.

 햇볕이 뜨겁고 자외선지수가 높다고 해요.

 외출하실 때는 자외선 차단제 바르시고, 양산도 가지고 가세요.

 기분 좋은 금요일,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5월 30일에 찍은 사진. 이 날 낮에 더워서인지, 장미가 축축 아래로 고개를 내리는 것만 같았어요. 올해는 봄에 전정을 하면서 집에서 가까운 화단엔 봄에는 목련을 볼 수 없었고, 초여름엔 장미를 보기 어렵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보지 못한 것들도 많이 있는 것 같아요. 이 나무는 올해도 변함없이 꽃이 피었습니다. 


댓글(6) 먼댓글(0) 좋아요(2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페크pek0501 2023-06-03 18:14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장을 볼 때마다 치솟는 물가를 느낍니다. 간혹 저렴한 것을 보면 일부러 많이 사 옵니다.
애호박이 3천 원까지 올라갔었는데 어느 날은 1천 원이라 여러 개 샀죠.
어느 날은 가지가 저렴하고요. 그럴 때 사 오면 데쳐서 양념장을 발라 먹어도 되니까요.^^

서니데이 2023-06-04 00:05   좋아요 1 | URL
네, 물가인상폭이 줄었다고 하지만 여전히 올라가는 중이예요. 기분인지 모르지만 뭐든 다 오르는 것 같아요. 몇 년 사이에 가격이 이렇게 오를줄이야, 싶네요.
외식을 하지 않으면 식재료 구입비가 더 늘어나겠지요. 그날 저렴한 것을 조금 더 사야겠어요. 감사합니다. 좋은 주말 보내세요.^^

서곡 2023-06-03 20:58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장미는 어떤 모습이라도 아름다운 것 같아요.....토요일 저녁 잘 보내시기 바랍니다!

서니데이 2023-06-04 00:06   좋아요 1 | URL
네, 이 시기에만 볼 수 있다는 것을 생각하면, 뭐든 좋은 것들일거예요.
감사합니다. 서곡님도 좋은 주말 보내세요.^^

희선 2023-06-05 01:58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아침이나 저녁 밤에는 바람이 시원하네요 아침은 그 시간이 짧을지도 모르겠습니다 해가 뜰 때부터 하면 그렇게 짧지 않겠습니다 바람이 안 부는 것보다 부는 게 낫겠지만, 며칠 전에는 좀 세게 불어서 안 좋았네요


희선

서니데이 2023-06-05 07:25   좋아요 0 | URL
희선님 주말 잘 보내셨나요.
네, 낮에 햇볕이 뜨거워서 많이 더운데, 그래도 아침 저녁에는 시원한 시간이 있어서 좋아요. 그리고 습도가 높은 것도 아직은 오지 않았고요. 바람이 조금 불면 시원한데 어제는 바람이 적었더니, 차이가 꽤 있네요.
오늘도 더운 하루, 시원하고 좋은 월요일 보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