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6일 금요일입니다. 지금 시간 오후 8시 20분, 바깥 기온은 20.3도 입니다. 편안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날씨가 흐려서인지 밖에 나가면 밝은 느낌이 적은 날씨예요. 습도가 66%이고, 흐리긴 하지만 미세먼지가 둘 다 좋음이라서 공기가 좋은 편입니다. 어제 같은 시간대 보다 1.8도 기온이 높은 편이고, 체감기온도 21.2도라서 조금 더 기온이 높은 편이예요. 그리고 맑은 날처럼 햇볕 뜨거운 느낌은 없지만, 비가 올 것 같지도 않은 날입니다. 저녁이 되기 전에 잠깐이라도 나가서 걸어야지, 하는 마음이 있어서, 오후 6시 조금 지났을 때, 잠깐 나가서 사진도 찍고 조금 걸었습니다. 


 오늘 기온이 어제보다 조금 더 높은 것 같은데, 실내에서는 더 시원해서 잘 모르고 있었어요. 아마도 흐린 날씨 덕분에 햇볕이 잘 들지 않아서 그런 것 같기도 합니다. 그러다 밖에 나오니까 습도가 높은 것처럼 더운 느낌과는 또 다른 축축 처지는 느낌이었어요. 빨리 걷고 싶은데, 가벼운 느낌이 적은, 그런 느낌 비슷했습니다. 어제와 같은 옷을 입었는데, 바람이 없어서 그런가? 그러면서 돌아왔는데, 조금 전에 페이퍼 쓰려고 날씨 확인하니까 온도가 어제보다 높은데요.^^


 어제 장미꽃 찍었던 생각이 나서 조금 더 사진을 찍어두면 좋을 것 같아서 아파트 담장에 피는 장미 사진을 조금 더 찍었어요. 이제 막 활짝 핀 것 빨간 꽃들이 담장을 넘어서 길게 내려오는 것들이 보였습니다. 우리집 가까운 곳에도 피었을텐데, 거긴 오늘 사진을 찍지 않고, 돌아오는 길에 보이는 것들만 사진을 찍었네요. 조금 더 일찍 생각했다면 아카시아 향기를 맡을 수 있었을텐데, 오면서 보니까 아카시아 꽃은 이미 시기가 지났더라구요. 


 잊어버리고 있었는데, 5월엔 대학교의 축제도 있고, 사진을 찍으면 참 예쁘게 나오는 시기예요. 어느 해에는 평소에 잘 걷지 않는 어느 아파트 앞에서 저녁에 예쁜 사진을 찍었던 기억이 있고, 또 어느 해에는 5월 초인데 무척 햇볕이 뜨거워서 여름이 다 된 것 같았는데, 실제 기온은 그렇게 높지 않았던 날도 있었어요. 그런 것들은 모두 사진을 찍은 만큼 남았을지도 모릅니다. 이전에 찍은 사진들을 가끔 보게 되는데, 잘 찍은 사진은 아닐 수 있지만, 그래도 꽤 예쁘게 찍으려고 노력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어요. 그 생각을 하면, 오늘은 오늘 할 수 있는 만큼 계속 조금씩 하는 것들이 나중에 남는 것들이 될 것만 같았습니다.


 집으로 돌아오는 길, 커피전문점 유리에 커다란 광고사진이 있었어요. 얼음이 가득 들어있는 아이스 아메리카노가 시원해보였습니다. 그 사진을 보니까, 생각이 나서 오던 길을 돌아가서 늘 가던 커피전문점에서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샀어요. 요즘엔 따뜻한 커피를 마시지만, 오늘은 어쩐지 아이스를 사고 싶었습니다. 얼음 많이를 추가했는데, 오늘은 얼음이 많지 않다고 조금 적게 드릴게요, 하는 말을 들었어요.


 아이스 커피를 들고 집으로 돌아오는 길, 특별한 일은 없으나 마음이 조금 복잡했습니다. 좋은 것도 아니고, 좋지 않은 것도 아니고, 특별한 생각이 들었던 것도 아닌, 그냥 오늘이 5월 며칠이라는 것을 생각했습니다. 페이퍼를 쓰고 나면, 주말 계획표부터 써야겠다고 생각했어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이번주가 5월 마지막 주말이 될 것 같아요.

 내일은 부처님오신날이라서 휴일인데, 토요일입니다. 올해부터는 대체휴일이 적용되어서 월요일 휴일인 분들도 계실거예요.

 즐거운 금요일과 주말 보내시고, 연휴 즐겁게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5월 23일 화요일에 찍은 사진. 그날 오후엔 햇볕이 좋은 편이었어요. 오후 6시 조금 지나서 찍은 사진인데, 저녁볕이 뜨거운 날이었습니다. 햇볕이 잘 드는 쪽으로는 눈이 부시는 느낌이 들었던 날이었어요. 사진 속에서 며칠 전의 시간을 다시 생각합니다.^^ 


댓글(6) 먼댓글(0) 좋아요(2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서곡 2023-05-26 21:17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오늘은 아아를 사셨군요 저도 뜨아파인데 가끔은 아아가 땡겨요...주말엔 아아를 마셔야겠습니다 잘 읽었습니다

서니데이 2023-05-26 21:32   좋아요 1 | URL
저는 아이스 좋아해요. 겨울에는 따뜻한 커피 마시는데, 이제 날씨가 더워져서 아이스 아메리카노 더 자주 마실 것 같아요. 주말에 날씨가 더우면 시원한 커피 맛있을거예요. 서곡님 감사합니다. 좋은주말 보내세요.^^

페크pek0501 2023-05-26 22:1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사진 속, 싱싱하게 푸른 잎이 보기 좋군요. 저는 오늘 뜨거운 커피만 두 잔을 마셨어요. 한여름엔 아이스커피를 마시겠지만 아직은 뜨거운 게 좋더군요. 아이스커피는 맛있지만 빨리 마시게 되는 게 단점.
아, 5월도 가고 있다고 생각하니 아쉬운 생각이 듭니다. 시간을 잡아 놓을 수만 있다면 좋겠습니다.^^

서니데이 2023-05-26 22:16   좋아요 1 | URL
네, 요즘 밖에 나가면 어디든 이렇게 연초록에서 파란색이 되어가는 나무를 볼 수 있어서 좋아요. 저도 따뜻한 커피를 마시는 것이 좋을 것 같은데, 오늘은 광고사진을 봐서 그런지 아이스를 사고 싶었습니다.
네, 5월이 지나면 여름이 되어가는 6월이라 그런지, 아쉬운 마음 많이 드네요.
그러니 주말 즐겁게 보내시고, 연휴도 잘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희선 2023-05-27 03:5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연휴엔 비가 좀 내린다고 하더군요 비가 와서 덜 더울지도 모르겠습니다 월요일까지 쉬어서 어딘가에 가는 사람도 있겠네요 서니데이 님 연휴 편안하게 즐겁게 보내세요


희선

서니데이 2023-05-27 19:55   좋아요 1 | URL
연휴에 비온다고 하셨는데, 오늘 비가 오네요. 월요일 대체휴일이라서 휴일인 분도 계시고, 정상근무 하시는 분도 계실거예요. 희선님도 연휴 잘 보내시고, 편안한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