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6일 화요일입니다. 지금 시간 오후 11시 27분, 바깥 기온은 19.0도 입니다. 편안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어제도 늦었는데, 오늘도 시간이 너무 늦었네요. 12시 전에 다 쓸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 길지 않아도 시간 되는 한 쓸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오늘 날씨가 꽤 더웠습니다. 서울도 한 30도 가까이 올라갔는데, 그보다 기온이 높은 곳이 더 많았어요. 아마 대구와 같은 평소 더운 지역이나 남쪽 지역은 기온이 더 높은 편인 것 같고, 강릉이 35도가 넘었다고 해요. 저녁 뉴스에서 들었는데, 더운 공기가 산을 지나면서 더 온도가 올라가는 것 같았습니다. 봄이 되면 한번씩 더운 날이 있긴 하지만, 고온현상에 오늘 많이 힘드셨겠어요.


 제가 사는 곳은 그 정도는 아니었지만, 오늘 기온이 많이 올라가서 낮에 24~25도 정도 되는 것 같았어요. 평소에는 그렇게 높지 않은데, 오늘 기온이 계속 올라가더니, 베란다에 나갔을 때 햇볕이 뜨겁고 공기도 더운 느낌이어서 조금 답답하긴 하지만 창문을 닫고 있는 것이 이런 날에는 덜 더울 거예요. 아직 습도가 높은 편은 아니라서, 실내에 있으면 그렇게 덥지 않고, 저녁이 되어서는 햇볕이 지나가서 그런지 많이 덥지 않았어요. 하지만 올해 진짜 더위가 걱정되긴 합니다. 아직 5월인데, 너무 기온이 높은 것 같아서요. 


 올해는 1월에 추운 시기가 있긴 했지만, 1월에도 따뜻한 날이 있었고, 4월까지 기온이 낮은 날이 없었던 것은 아닌데 어쩐지 평년보다 더 기온이 올라가는 날들이 있었어요. 그러다 다시 차가워지거나 하니까 계절감이 조금 잘 맞지 않게 되는데, 그러다보니 벌써 5월 중순이고, 이제는 햇볕 뜨거울 때도 되었지만, 그래도 30도 넘는 날은 너무 덥지 않을까 싶어요.


 평소에 실내 생활을 많이 하던 사람이라면 오늘 같은 날 외출해서 실외에 오래 있었다면 피로감도 클 것 같아요. 그래도 아직은 실내가 덥지 않고, 열대야 없어서 괜찮은데, 일찍 더위가 시작된다면 여러가지 불편이 있겠지요. 아직은 없지만 여름이면 괴로운 모기라거나, 좋지 않은 것들이 생각나는데, 그러고보니 여름의 좋은 점도 있지만 불편한 것들을 먼저 생각하는 것만 같네요. 


 아직 여름이 아니라 봄인데, 너무 더운 봄이네요.

 어느 시기엔 너무 추워서 외출하기 힘들고, 또 어느 시기에는 너무 더워서 불편합니다.

 그런 날들이 아닌 밖에서 저녁먹고 산책하거나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걷기 좋은 날, 

 해가 길어서 아침과 저녁 시간이 하나씩 더 생기는 것 같은 시기들,

 따뜻한 군고구마 맛있는 시기와, 겨울 사과와 귤이 좋았던 시기들이

 기억 안에는 있어요.


 일년중 많이 춥지 않고 덥지도 않은 시간은 그렇게 길지 않은데, 아직은 그런 시간 안에 있다고 생각했지만, 4월부터는 가끔씩 더운 날이 되거나 또는 여름 장마처럼 비가 많이 오는 날이 되면 벌써 여름이 온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그러다 아직은 장미가 피지 않은 계절인 것 같다고 생각하면, 지난해 빨간 장미가 피었던 길이 생각나고, 아카시아 꽃 향기가 바람에 날리는 어느 아파트의 정문 앞에 서 있던 기억도 나네요. 


 그러고보니, 여름 더운 시기가 오기 전 조금 더 사진 많이 찍어두어야겠어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날씨가 자주 달라지는 것 같은 시기예요. 건강 조심하시고, 편안한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오늘 조금 전에 찍은 사진입니다.

 오후에 엄마가 새로 만든 수세미예요. 오렌지색은 진한 색인데 사진을 찍었더니 조금 연하게 나왔습니다. 반짝이 효과가 있긴 하지만, 실제로 보면 반짝거리는 실이라서 이런 느낌 비슷합니다.^^


댓글(6) 먼댓글(0) 좋아요(3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서곡 2023-05-16 23:58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전 오늘 빨간장미 보았습니다 어느새 장미의 계절 ㄷㄷ 수세미 너무 예쁜데요 금손 어머님이십니다

서니데이 2023-05-17 00:01   좋아요 1 | URL
네, 이제 장미 피는 계절이 되었네요. 잊고 있었는데, 저희집 앞에는 아직 철쭉이 조금 남아있어요. 봄에서 여름이 되어 가는 시기인 모양입니다.
우리 엄마의 수세미 예쁘게 봐주셔서 감사해요. 서곡님 좋은 밤 되세요.^^

모나리자 2023-05-17 16:18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어머 정말 사진으로 봐도 반짝반짝 빛나네요! 너무 예뻐서 쓰기 아까울 것 같아요.ㅎ
더운 날씨에 건강 잘 챙기시고 행복한 5월 되시길 바랄게요. 서니데이님.^^

서니데이 2023-05-17 19:21   좋아요 1 | URL
사진에 반짝반짝 효과를 추가했어요. 실물도 수세미실에는 그 느낌이 있어서요.
오늘 날씨가 많이 덥네요. 모나리자님도 건강 조심하시고 편안한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희선 2023-05-18 01:45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바깥은 더워도 집 안은 그렇게 덥지 않아서 다행입니다 한여름엔 바깥뿐 아니라 안도 덥죠 이번 여름 많이 더울지도 모르겠네요 더위보다 비가 더 걱정됩니다 아주 많이 오지 않기를 바랄 뿐입니다


희선

서니데이 2023-05-28 23:31   좋아요 0 | URL
희선님, 이 댓글 너무 늦게 읽었어요. 그 사이 거의 10여일이 지났네요.
그 사이 날씨는 더운 날도 있었고, 아침 저녁 많이 덥지 않지만, 그래도 매일 햇볕 뜨거운 오후도 있었어요. 그리고 주말엔 비가 오고요. 날씨가 자주 달라지는 것 같기도 하고, 매일 큰 차이 없이 지나가는 것 같기도 한데, 올 여름이 너무 덥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주말에 비가 오는데 내일은 날씨가 좋았으면 좋겠습니다. 희선님도 좋은 주말 보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