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3일 월요일입니다. 지금 시간 오후 6시 55분, 바깥 기온은 19.3도 입니다. 편안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어제보다 기온이 조금 더 올라갔어요. 낮에는 23도 정도까지 올라갔는데, 아마 오늘이 며칠 사이에는 기온이 제일 높은 것 같아요. 어쩌면 올해 들어서 가장 기온이 높은 날이 될 수도 있고요. 이제 점점 따뜻해지는 시기에서 더워지는 시기로 갑니다. 4월만 되어도 햇볕이 뜨거운 날이 찾아오고, 이상고온 이야기도 나오는데, 올해는 3월 중반부터 일찍 기온이 올라가서 가끔씩 기온 높은 날이 있어서인지, 실은 잘 모르겠어요.
어제는 근처의 벚나무가 하루 사이에 나무 가득 꽃이 피었습니다. 그래서 대부분 나무가 그렇겠지? 하고 생각했는데, 오후에 보니까 다 그런 건 아니예요. 어떤 나무는 목련이 갑자기 피어서 벌어지지만, 그 옆의 나무는 아직 시작도 하지 않았습니다. 그 나무는 조금 늦게 꽃이 피는데, 올해도 조금 늦게 피나봐요. 어떤 나무는 그렇게 일찍 피지만, 아직 꽃이 피지 않은 벚나무도 조금 보이고, 봄이 와도 순차적이거나 정해진 방식 없이 더운 날씨에 정신없이 급해진 것 같은 기분이었어요.
어제는 날씨가 따뜻했지만 공기가 좋아서 참 좋았습니다. 오늘도 미세먼지는 보통 정도로 좋은 편이예요. 미세먼지 31 보통, 초미세먼지 21 보통입니다. 지난주에는 미세먼지 많은 날이 자주 와서 창문을 열지 못했던 생각이 나서, 오늘도 오후엔 창문을 열었는데, 바람이 없는지 아니면 날씨가 춥지 않아서인지 창문 열어둔 것도 잊어버리고 있었어요.
3월 춘분을 지나기 전부터 낮이 조금 더 길었지만, 이제는 저녁시간이 많이 달라졌습니다. 오늘은 아침에는 오전 6시 17분에 해가 뜨고, 저녁에는 오후 6시 57분에 해가 집니다. 아침 해가 뜨는 시간보다 저녁해가 지는 시간이 더 빨리 차이를 보이는 것 같은데, 동지 이후로 서서히 길어졌다고는 하지만, 매일 1~2분의 차이가 상당히 크네요. 이번주도 보니까, 아침 저녁 각각 1~2분 가까이 전일보다 조금씩 차이가 있어서 실제로는 큰 차이를 느끼지 못하지만, 며칠 지나면서 달라진 것들이 확연하게 눈에 들어오는 거겠지요.
생각해보면 하루의 1분은 그렇게 긴 시간은 아니어서, 매일 1분씩 어떤 것을 한다면 매일 할 수는 있겠지만, 많은 것을 할 수는 없을 거예요. 하지만 그 1분도 모으면 1년 365분으로 시간이 꽤 많이 됩니다. 그렇게 생각하면 하루의 많은 시간들을 1년치 모아서 생각해볼 수 있는데, 실제로는 그렇게 쓸 수는 없는 시간이니까, 그냥 매일의 모든 순간 가치있고 소중하다는 것을 한번 생각해보는 정도까지만 생각하려고요.
요즘 메모를 대충 했더니, 기억나는 것들이나 계획이 잘 되지 않아서, 주말에는 계획이나 메모를 어떻게 할 것인지 계속 생각했어요. 노트를 하나 더 쓰는 것, 메모 방식을 바꾸는 것, 등등. 여러가지 생각했으나, 한편으로는 간단하게 쓰는 습관이 더 먼저다, 같은 생각도 들어서, 어디서부터 어디까지 고쳐야 하는지, 잘 모르겠어요. 자세히 써두는 것이 좋은 것도 있고, 간단한 것이라도 매일 쓰는 것이 좋은 것도 있으니, 메모의 방식도 참 여러가지 같더라구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페이퍼를 쓰기 전에는 해가 지기 전이었는데, 이제는 밤처럼 어두워졌어요.
편안한 하루 보내시고, 저녁 맛있게 드세요.
감사합니다.^^

어제 4월 2일에 찍은 사진. 지나가는데, 나무 사이에 꽃이 피었어요.
날씨가 좋아서 그런가? 빨간색인데 조금 더 분홍빛으로 나오긴 했습니다.
전에 이 나무와 비슷한 나무가 있어서 사진을 찍은 적이 있어요. 무슨 나무인지는 잘 몰랐는데, 댓글로 희선님이 말씀해주셨어요. 명자나무 같다고요. 이번엔 꽃이 많이 피었으니, 조금 더 확실하지 않을까요. 저는 식물이름 아는 것이 적어서 이번에도 잘 모르겠습니다.^^
봄이 되어서 그런지, 새로 나온 잎들이라 연초록 새 것 같은 느낌이 많이 듭니다.
이 시기엔 사진을 많이 찍어두어야 할텐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