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1일 화요일입니다. 지금 시간 오후 7시 21분, 바깥 기온은 영하 0.9도 입니다. 편안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 아침에 기온이 많이 내려갔다고 들었는데, 저녁이 되니 내일은 조금 다를 것 같아요 어제는 저녁에 체감기온이 많이 내려가서 차이가 컸는데, 오늘은 어제보다는 조금 적거든요.  어제는 체감기온이 영하 7.5도 정도 되는 걸 보았는데, 아마도 현재 기온보다 체감기온으로 나오는 숫자가 바깥의 실기온에 가까울 거예요. 오늘은 어제보다 0.9도 올라가긴 했지만, 그래도 영하이고요, 체감기온이 4.3도 정도 됩니다. 이렇게 추운 날에는 모자와 장갑이 있으면 조금 덜 추워요. 


 매일 하는 것들도 금방 잘 되지 않는 날이 있는 것 같아요. 조금전, 7시부터 페이퍼를 쓰려고 하는데, 금방 생각이 나지 않아서, 한참 화면만 보고 있었어요. 첫글자를 쓰고 나면 잘 되는 때가 있는데, 어느 순간엔 그 첫 글자를 쓸 때까지의 시간이 조금 많이 걸립니다. 오늘은 그런 날 같았어요. 시작하면 뭐든 수다를 할 수 있을지는 모르지만, 그 첫번째까지의 시간이 조금 더 적게 걸리면 좋겠네요.^^; 


 오늘이 며칠 하고 매일 달력을 보지만, 잊어버리고 하루 하루 삽니다. 어느 날에는 그런 게 좋은데, 요즘엔 그것보다는 조금 더 멀리 보고 사는 것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어요. 오늘 다 할 수 있는 일이 아니면 오늘은 오늘만큼만, 그리고 내일 이어서 하는 것이 좋으니까요. 가끔 밀리기 시작하면 오늘 적게 하는 만큼 내일 할 일들이 늘어나는 것 같아서, 그것도 걱정인 때가 있었지만, 하루 하루를 분할해서 연결하지 못하면 이어서 하는 일들의 결과가 좋지 않을 것 같다고도 생각했어요. 


 지난주에는 조금 더 바쁘게 살겠다고 생각했지만, 이번주에는 조금 더 바쁘게 살아야 할 것 같은데. 그런데 2월의 남은 날이 너무 적네요. 어느 날엔가 그렇게 생각이 들었어요. 매일 느끼는 많은 것들은 아주 소중한 기회. 어제 먹었던 맛있는 음식은 좋은 기억이지만, 오늘과 내일 선택할 수 있는 디저트는 현재의 기쁨과 내일에 대한 설레임. 그런데 소중하다, 특별하다 하는 것을 너무 많이 생각하게 되면 다른 것들은 그만큼 생각하지 못할 수도 있을 것 같았어요.


 봄이 다각오고 있지만, 추운 날은 한번씩 찾아오네요. 이번주에 다시 따뜻해질 거라고 생각하니, 짧은 추위가 되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갑자기 기온이 달라지는 날에는 건강 조심하세요.


 저녁 먹으라고 부르셔서 이만 가봐야겠어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따뜻하고 좋은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댓글(6) 먼댓글(0) 좋아요(3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책읽는나무 2023-02-21 23:16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이 곳도 제법 꽃샘추위가 있네요ㅜ
꽃은 피고 있는데 말입니다^^
건강 잘 챙기세요. 서니데이님♡

서니데이 2023-02-22 01:31   좋아요 1 | URL
책읽는나무님, 편안한 하루 보내셨나요.
네, 일요일부터 여기는 조금 더 추운 날이었어요.
집 근처의 매화나무가 꽃이 피기 시작했는데, 여긴 조금 꽃이 늦게 피는 편이예요.
남쪽은 일찍 봄이 오겠지요.
감사합니다. 따뜻한 하루 보내세요.^^

DYDADDY 2023-02-21 23:28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어제부터 갑자기 쌀쌀해졌어요. 이번 추위가 지나가면 곧 꽃도 피겠죠.
너무 바쁠 때에는 너무 바빠서 지금 뭐하고 있는지도 알지 못하는 것 같아요. 순간순간에 집중해서 ‘나‘가 이것을 하고 있다고 생각해야 ‘나‘를 놓치지 않을 수 있는데 말이죠..
아직 일주일이 남았으니 2월 마무리 잘 하시기를 바라요. ^^

서니데이 2023-02-22 01:32   좋아요 1 | URL
DYDADDY님, 편안한 하루 보내셨나요.
일요일 저녁부터 기온이 낮아지는 것 같았는데, 다시 추운 날이 왔네요. 그래도 이번엔 길지 않을 것 같아요.
네, 너무 바쁠 때는 그 순간에 몰입해서 잘 모르고 있다가 시간이 지나서 알게 될 때가 있어요. 그 때는 그게 맞는 것 같은데, 지나서 생각하면 또 다르기도 합니다.
감사합니다. 따뜻한 하루 보내세요.^^

희선 2023-02-22 02:01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어제 더 추웠다고 하는데, 그건 아침이었나 봅니다 낮에는 그저께보다 덜 추운 듯하더군요 바람이 덜 세게 불어서 그랬나 봐요 그저께는 정말 바람이 아주 차가웠는데... 삼월이 와도 추운 날 오기도 하겠지요 그런 때 더 건강 잘 챙겨야죠 봄은 아주 가까이 왔겠습니다


희선

서니데이 2023-02-22 02:03   좋아요 2 | URL
일요일 오후부터 차가워지기 시작해서, 화요일 아침부터 오전까지 춥고 오후부터 기온이 조금 올라가는 것 같아요. 월요일 저녁에는 체감기온이 거의 영하 7도 아래로 내려갔으니, 많이 추웠을것 같은데, 어제는 체감기온 영하 4도 전후로 되었으니까요.
제가 사는 곳은 3월에도 겨울처럼 바람불고 많이 추워요. 꽃도 늦게 핍니다.
그러니 봄이 오기 전까지는 조금 더 시간이 남았고, 그리고 감기도 조심해야 해요.
희선님도 따뜻하고 좋은 밤 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