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4일 수요일입니다. 지금 시간 오후 9시 20분, 바깥 기온은 영하 9.3도 입니다. 날씨가 많이 춥네요. 따뜻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도 추웠지만, 내일 더 추울지도 모르겠어요. 눈도 많이 온다고 하고요. 이번주 수요일이 추울 거라는 이야기는 지난주부터 많이 들었지만, 이번주 수요일 이후로도 더 많이 추울 수 있다는 건, 수요일이 되어서 알게 되는데, 오늘 저녁 뉴스를 보니, 따뜻해진다는 것보다는 눈 소식과 추운 날씨만 있었어요.


 지난주 뉴스에서, 다음주 수요일 제일 추운 날인데, 영하 10도 정도로 내려간다고 해서, 아주 추운 날이네, 했었습니다만, 지금 기온이 영하 9.3도니까 거의 비슷하게 맞은 것 같은데요. 체감기온은 영하 11.9도로 나오고 더 낮게 나오는 것을 보면, 많이 추울 것 같네요. 어제보다 6.9도 낮은 온도로 나오는데, 어제 밤도 꽤 추운 밤이었지만 오늘 밤이 더 춥겠고, 그리고 내일 아침이 오늘 아침보다 더 많이 추울 것 같아요. 전날 저녁부터 차가워지면 다음날 아침은 많이 춥더라구요.


 어제 눈이 왔는데, 그게 한참 전처럼 느껴지는 이유가 뭘까요. 눈을 감으면 회색처럼 탁한 날씨에 하얀 점이 생기던 유리창이 바로 생각나는데도요. 그게 아주 오래전 같다고 생각했어요. 오늘이 어제보다 더 많이 추워서 그런 것 같지는 않고, 그게 한달 전이라거나 한주일 전 같은 느낌도 아닌, 아주 먼 느낌. 그런데 지난주의 일들이라거나 11월에 있었던 일들은 다 기억하지 못하지만, 바로 어제와 같은 느낌. 그런 것들이 뒤섞여서 추운 밤을 지나갑니다.


 저녁을 먹고 작게 잘라 두었던 바나나를 조금 먹고, 그리고 너무 추워졌어요. 조금 전에 타온 커피는 머그컵이 따뜻해서 계속 들고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조금 전까지 뜨거웠던 것 같은데 따뜻한 정도로 식었고 조금 더 있으면 따뜻하지 않은 온도가 될 거예요. 그렇지만 잠깐 사이라고 생각했던 그 시간이 거의 20여분 사이가 되는 걸 알았을 때, 시간이 너무 짧다고 느꼈어요.


 메모를 많이 해두면 좋긴 한데, 정리가 잘 되지 않으면, 쓰는 시간이 너무 길어져서, 쓰기 싫어져요. 그런데 짧고 간단하게 요약해서 정리하는 건 그렇게 쉬운 게 아니라서, 마음만큼 잘 되지 않네요. 어느 날엔 너무 간단하게 잘 써두었더니, 나중에 무슨 말인지 잘 모르겠고요, 길게 쓰면 그것도 마음에 들지 않아요. 


 다이어리를 쓰다가, 노트를 쓰다가, 잘 되지 않으면 새로 첫 장부터 쓰고 싶은 마음이 들 때가 있어요. 새로 쓰면 더 잘 할 수 있을거야, 하는 기대감이 아니라, 잘 쓰지 못한 것들을 남겨두고 싶지 않아서 그럴 때도 있대요. 하지만 틀린 부분은 두줄 긋고 다시 쓰면서 멈추지 않고 다음을 이어서 쓰는 것도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날씨가 많이 춥다고 하니, 걱정되네요.

 추운 날씨에 건강 조심하시고, 따뜻하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댓글(6) 먼댓글(0) 좋아요(2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서곡 2022-12-14 22:58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조금 전에 타온 커피는 머그컵이 따뜻해서 계속 들고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조금 전까지 뜨거웠던 것 같은데 따뜻한 정도로 식었고 조금 더 있으면 따뜻하지 않은 온도가 될 거예요. 그렇지만 잠깐 사이라고 생각했던 그 시간이 거의 20여분 사이가 되는 걸 알았을 때, 시간이 너무 짧다고 느꼈어요.˝ 밑줄 긋고 싶어지는 문장입니다~

서니데이 2022-12-15 00:38   좋아요 1 | URL
오늘 날씨가 많이 추웠는데, 밤이 되어도 공기가 차갑네요.
잠깐 사이에 컵이 식었다고 생각했는데, 잠깐이라는 시간이 꽤 길었어요.
오늘은 그렇더라구요.
제 페이퍼 좋아해주셔서 감사해요.
서곡님, 추운 날씨 감기 조심하시고, 따뜻한 밤 되세요.^^

기억의집 2022-12-15 00:32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늦은 시간에 커피,’부럽네요. 저는 언제부터인지 오후에 마시는 커피는 각오하고 마시게 되었거든요. 잠이 안 와요!!! 낼 눈 많이 온다는데요. 아 오늘이요!! 걸을 때 조심하세요!!

서니데이 2022-12-15 00:39   좋아요 1 | URL
네, 늦은 시간에 커피 마시면 잠이 안와서 저녁엔 좋지 않아요.
저는 오늘 늦은 시간까지 안 자고 할 일이 있어서 커피가 효과가 있었으면 좋겠어요.
또 눈이 많이 온다고 하는데, 추워서 하나도 반갑지 않네요.
바닥 미끄러울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따뜻한 밤 되세요. 감사합니다.^^

호우 2022-12-15 03:47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어느 때 부턴가 오후에는 커피를 안 마시게 되었어요. 커피를 즐기진 않지만 커피의 향은 좋아합니다. 많은 차들이 있지만 커피처럼 강력하게 향으로 유혹하는 건 많지않은 거 같아요.

서니데이 2022-12-15 03:54   좋아요 1 | URL
네, 커피는 따뜻한 향도 좋고, 그리고 크레마가 주는 부드러운 느낌도 좋아요. 그런데 카페인이 있어서 저녁에 마시기 적당한 차는 아닐거예요. 향이나 맛이 좋은 음식들에는 카페인이 많이 들어있는 것 같기도해요.
호우님, 따뜻하고 좋은 밤 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