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0일 금요일입니다. 지금 시간 오후 6시 50분, 바깥 기온은 20도 입니다. 편안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하루종일 흐리고 날씨가 좋지 않네요. 오후엔 잠깐 번개치고 비가 오기도 했는데, 지금은 비는 오지 않지만 습도가 높고 흐린 편이예요. 오전엔 날씨가 조금 차갑게 느껴져서 조금 더 따뜻하게 입었습니다. 날씨가 더운 여름에도 온도차가 크면 감기 걸리니까, 더운 날씨만 생각해서 가볍게 입는 것도 좋지 않은 날이 있어요.
어제는 오늘 비가 올 거라고는 생각을 못했어요. 구름이 지나가서 날씨가 좋았으니까요. 그리고 뉴스에서도 지도를 보여주면서 강원지역에 우박이 내릴 수는 있지만, 오늘 비 소식은 없었던 것 같은데, 오전부터 흐린 날이었어요. 점심을 먹고 조금 지나서 잠깐 바깥을 보는데, 번쩍번쩍하는 것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번개 치는 걸 처음 본 건 아닌데도, 잠깐 사이 번쩍거리는 것을 보고 나서 눈이 조금 예민해지는 느낌이었어요. 아주 밝은 것을 본 것 같은, 그런 느낌 비슷했습니다.
비가 많이 온 건 아니지만, 눅눅하고 흐리고 회색 같은 날이었는데, 오늘 자외선 지수가 매우 높음으로 나오네요. 이런 날에는 햇볕이 뜨겁지 않기 때문에 자외선차단제를 생략하는 날도 많은데, 이제는 그러면 안 될 것 같아요. 네이버 날씨 정보에서 자외선 지수가 숫자표시로 나오면 좋겠는데, 모바일 화면에서는 그냥 높음, 매우높음, 또는 보통 정도로만 나와요. 그래도 오늘 매우 높음으로 나오니까, 날씨에 상관없이 자외선이 좋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여름엔 거의 매일 매우 높음으로 나오겠지만, 그런 시기가 이제 되었으니까요.
날씨가 맑고 좋은 날에는 바깥의 파란 하늘 아래 반짝거리는 햇볕이 있어서인지, 기분도 밝은 것 같은데, 오늘처럼 습도가 높고 흐리고, 비가 조금 오는 날에는 하루 종일 졸립니다. 전일 잠을 적게 잤다면 오후엔 더 많이 졸릴 거예요. 평소에는 낮에는 형광등 조명 없어도 생활하는데 불편이 없는데, 오늘 같은 날에는 낮시간에도 형광등 켜지 않으면 답답한 날이었어요.
어제 페이퍼를 쓰면서, 최근 건조한 날씨 때문에 가뭄이 빨리 끝났으면 좋겠다는 댓글을 읽었는데, 생각해보니까 오늘 비가 오긴 했지만, 그렇게 많이 오진 않았네요. 평소에 비오는 날보다는 맑은날을 좋아하는데, 요즘엔 비가 오긴 해야 할 것 같어요. 요즘 뉴스를 보면 건조한 지역도 많아서 산불이 자주 발생하기도 하고, 비가 적게 내려서 저수용량도 적은 것 같아서요.
이번주 월요일이 휴일이었는데, 이제 금요일이 되어서인지, 월요일에 무슨 일이 있었는지는 별로 생각나지 않네요. 아마도 화요일이 월요일 같았을거예요. 그리고 수요일인가 목요일에는 조금 더 시간이 빨리 가는 것 같더니, 주말도 빨리 돌아옵니다. 시간이 늘 같은 속도로 움직이는 것을 알지만, 어느 시기에는 더 빨리 가고, 또 어느 시기에는 조금 더 천천히 가는 것 같아서, 평균 내면 비슷하게 되겠지만, 천천히 가는 것 같을 때는 게으름도 늘어나고, 빨리 가는 시기에는 정신이 없고 그렇습니다.^^;
얼마 전에 6월이 시작한 것 같은데, 벌써 오늘이 10일이네요. 이번주말을 지나고 나면 절반은 지나간 느낌이 될 거예요. 올해는 잘 모르는 사이에 시간이 지나가서, 잠깐 지나서 다시 보면 한주일씩 지나가더니, 요즘엔 한달 절반인 보름도 비슷한 속도로 지나가는 것 같아서, 이러다 중요한 것들 잊어버리고 지나가는 건 없는지, 한번 더 챙기고 싶은데, 잘 안됩니다. 가끔은 중요한 것 말고, 바로 앞에 있는 것이 너무 많아서, 더 멀리 보지 못할 때도 있어요. 그런 것들은 그렇게 마음대로 잘 되지도 않고, 가끔은 어렵지 않다고 생각했지만 숫자가 적지 않아서 생각과 다른 시간을 쓰게 되는 것들도 있어요.
하루가 적은 4일같은 한 주였지만, 그래도 금요일이 되니까, 피로감은 비슷한 것 같아요.
생각해보니까 지난주는 수요일 휴일, 그리고 주말, 이번주 월요일 휴일이라서, 주말까지 휴일이 생각보다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제 6월의 휴일은 다 썼으니까, 매주 돌아오는 주말을 열심히 기다리게 되겠지, 하는 마음이 이번주 월요일 저녁이었는데, 금방 금요일 저녁이 되네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즐거운 주말과 기분 좋은 금요일 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