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0일 월요일입니다. 지금 시각 오후 9시 36분, 바깥 기온은 24도 입니다. 오늘은 추석연휴 3일차입니다. 편안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월요일인데, 주말을 지나서인지, 진짜 추석연휴 같은 기분이 듭니다. 어제는 일요일이라서 주말 같았거든요. 내일이 명절 당일이라서, 가정에서 준비하실 일들 많으시고, 지난해보다 이동하시는 분들도 더 많은 것 같은데, 오늘 어떻게 보내고 계신가요.^^


 저희집은 올해 엄마가 음식을 조금 덜 하셔서, 최근 몇 년 동안 가장 빠른 속도로 명절 음식 준비가 끝났습니다. 늦게 끝날 때는 전날 밤 늦은 시간까지 했는데, 올해는 손이 많이 가는 전과 떡은 마트에서 간편포장으로 사서 당일에 구워도 되는 걸 준비했고, 나물도 조금 했더니 남은 건 거의 없지만, 명절 전의 일이 적어서 아주 좋았습니다. 덕분에 저는 올해 아무것도 안하고 지나가는 것 같아요.  근데 먹을 게 없는데 어쩌냐, 하고 한 마디 하시지만, 엄마도 좋은 것 같아서, 이제 우리집은 운이 좋으면 다음에도 이렇게 할 수 있을 것 같은, 오래 기다렸던 희망 같은 게 조금 더 커졌습니다. 


 오후에 날씨가 좋았는데, 갑자기 흐려지더니, 바깥에 비가 올 것처럼 구름이 가득해졌어요. 그리고 저녁이 된 다음에도 여전히 구름이 가득합니다. 하늘에는 조금 더 둥글게 보름달에 가까워진 달이 크게 보이지만, 구름이 많아서 사진 찍기 좋은 날은 아니예요. 잠깐 사이에도 달을 가린 구름이 지나가는 게 보입니다. 오후부터 바람이 조금 더 차갑게 부는데, 명절 지나고 나면 날씨가 또 달라지는 건 아닌지 모르겠어요. 한주 이상 따뜻하고 좋은 날씨였는데, 이런 날이 며칠 계속되면 늘 그런 날일 것 같지만, 일년에 좋은 날씨가 그렇게 많진 않더라구요.


 오늘은 오전부터 컨디션이 그렇게 좋진 않았어요. 그래서 오후까지 쉬었는데, 오늘 페이퍼를 어쩌나, 하다가, 밖에 나가서 달 사진을 찍어왔습니다. 실은 코로나19 백신 맞고 나서 계속 그렇게 좋은 편은 아니었는데, 이제는 타이레놀이 없어서, 어제부터는 아주 많이 아프면 먹으려고 참고 있습니다. 며칠 전부터 뉴스에 잔여백신으로 2차 접종 이미 신청가능하다는 뉴스가 나오기 시작했어요. 1차 예약시기에 6주 정도로 되어 있지만, 그보다 조금 더 먼저 신청할 수도 있는 것 같습니다. 조금 더 있으면 독감백신 맞을 시기도 다가오는데, 두 가지를 같이 맞아도 될 지 모르겠어요. 독감도 너무 늦게 맞는 건 좋지 않아서요.


 저녁뉴스를 보니, 여전히 신규확진자가 많다고 합니다. 이동과 모임이 많은 명절 연휴 잘 지나가야 할 것 같아요. 건강 조심하시고, 즐거운 추석연휴 보내세요. 오늘은 추석 전날이서 아직 이틀 남았지만, 추석 당일인 내일이 되면 남은 연휴가 조금 남아서, 실은 내일보다는 오늘이 더 좋은 것 같아요. 추석에 보름달 보고 소원 빌 수 있다면 좋겠는데, 내일 날씨가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토요일 아니면 일요일에는 날씨가 좋다가도 흐려지면서 잠깐 비가 왔습니다. 저녁 뉴스를 보니, 비가 많이 오거나 하지는 않을 것 같지만, 구름이 많이 보여서 내일 날씨 좋았으면 좋겠다고 생각하고 있어요.


 오늘은 추석연휴 3일차 되는 날입니다. 월요일이지만, 연휴라서 텔레비전에서 영화도 방송해주고, 특별 프로그램도 나오고 있어요. 즐거운 연휴 보내시고, 좋은 밤 되세요. 감사합니다.^^


 




조금 전에 찍어온, 오늘의 달 사진. 

날씨가 구름이 많고 흐려서 달 사진 찍기 좋은 날은 아니었어요.

달이 크고 잘 보일 것 같은데, 잠깐 사이에 구름에 가리기도 해서, 밖에 사진 찍으러 나온 사람은 조금 더 있었지만, 내일 찍으러 다시 오자고 하고 들어가는 걸 보기도 했어요.

이 사진 찍을 때, 잠깐 사이에 지나가서, 야간 모드로 한번 더 찍고 싶었는데, 구름 사이에 숨어서 겨우 한 장 찍었습니다. 그것도 운이 아주 좋았어요.


여러분 즐거운 추석연휴 보내세요.^^










댓글(12) 먼댓글(0) 좋아요(3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mini74 2021-09-20 22:03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오히려 달 사진이 더 환상적으로 보여요 ~~ 얼릉 컨디션 회복하셔야 될텐데 ㅠㅠ 저는 오징어게임~ 열심히 밤마다 보고 있습니다 ㅎㅎ 서니데이님도 편한 밤 보내세요 ~

서니데이 2021-09-20 22:06   좋아요 2 | URL
구름이 많아서 잠깐 사이에도 달이 보이지 않는 하늘이예요. 운이 좋아서 잠깐 사이에 사진을 찍었는데, 사진 찍으려고 오늘 저녁부터 바깥에 여러번 나갔었어요.
네, 코로나19 백신 맞고 오래 걸리네요.
인터넷 검색하다 오징어게임이라는 걸 본 것 같은데, 재미있나요. 조금 더 찾아봐야겠어요. mini74님, 즐거운 추석연휴 보내세요.^^

bookholic 2021-09-20 22:30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오늘도 둥근달이네요..
서니데이님, 오늘 소원 빌어도 되나요?^^
즐거운 한가위 보내세요~~

서니데이 2021-09-20 22:35   좋아요 3 | URL
네, 오늘도 달이 크고 보름달처럼 예뻐요.
구름이 많아서 잠깐 사이에 볼 수 있어서 그건 조금 아쉽고요.
오늘 소원 비시고, 내일은 새로운 소원 또 비세요.
bookholic님, 연휴 잘 보내고 계신가요. 즐거운 추석연휴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미미 2021-09-20 22:32   좋아요 4 | 댓글달기 | URL
코로나가 명절 분위기도 바꾼것 같아요. 여전히 음식 많이 하는 집들도 있긴 하겠지만 많이들 줄이고 간소화 했을듯 합니다.
저희도 할 일이 줄어서 너무너무 좋았답니다~^^*♡ ㅋ달 사진이 드라마틱하게 나왔네요. 저도 오늘 달이 예뻐서 넋넣고 보다 들어왔어요 내일은 서니데이님 컨디션이 훨 나아지셨음 좋겠어요. 돌풍이 분다고 하니 조심하시고요. 편안한 밤 되세요!😉🐰🌕🌙

서니데이 2021-09-20 22:39   좋아요 3 | URL
네, 코로나19 이후로 달라지는 것 같아요. 사람도 모이기 좋지 않고, 물가도 많이 올랐습니다. 아는 집에서는 작년부터 차례와 제사에 모이지 않는다고 해요. 사회적 거리두기 등 여러가지를 위해서라고 하시더라구요.
저희집은 이번에 금방 끝나서 엄마도 좋고, 사실 다 좋았어요.
오늘 오후부터 구름이 많아져서 여러번 밖에 나갔다 운좋게 잠깐 사이에 달이 보여서 찍었는데, 잠깐 야간 모드로 바꾸는 사이에 구름 사이로 숨어서 기회가 더는 없었어요. 바람이 오늘은 조금 더 차갑게 불고 바람소리가 크게 들립니다.
미미님, 연휴 잘 보내고 계신가요. 즐거운 추석연휴 보내세요.^^

scott 2021-09-21 00:01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아ㅠ.ㅠ 먹구름이 잔뜩

연휴 내내 날씨 쨍쩅이였는데

낼 비가 내릴 것 같네요

서니데이님 남은 연휴 기간 동안 건강 잘 챙기세요 ^ㅅ^

서니데이 2021-09-21 00:05   좋아요 3 | URL
여기 조금 전부터 비오는 것 같아요.
구름이 많더니 비가 오네요.
scott님도 연휴 잘 보내시고 즐거운 추석 되세요. 좋은밤되세요.^^

새파랑 2021-09-21 00:07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저 방금 봤는데 달 주변에 구름이 걷히면서 선명한 🌕 이 보이네요. 즐거운 밤되세요 ^^

서니데이 2021-09-21 00:16   좋아요 2 | URL
새파랑님 여긴 조금 전부터 비오는 소리 들려요. 날씨가 좋으면 날이 크게 잘 보일 거예요. 보름달에 좋은 소원 이루어지도록 많이 보고 오세요. 즐거운 추석 그리고 좋은 밤 되세요. 감사합니다.^^

희선 2021-09-21 01:08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어제, 몇 시간 전에 밖에 잠깐 나갔다가 카메라 갖고 왔으면 좋았을걸 했습니다 달이 보여서... 찍어도 흔들려서 잘 안 나올지도 모르지만... 날씨를 들으니 비가 온다고 하고, 인터넷에서 보면 저녁에는 맑은 것 같은데 어떨지 모르겠네요 오늘 밤이 되어봐야 알겠습니다

서니데이 님 이번에는 집에서 음식을 조금 해서 금방 끝났군요 다행입니다 남은 연휴 즐겁게 보내세요


희선

서니데이 2021-09-21 01:25   좋아요 1 | URL
여긴 저녁에 구름이 많아서 달이 가려서 잘 보이지 않았어요. 사진 찍으려는 분들도 보였지만 내일 오자고 가는 것 같았어요.
여러번 밖에 나갔다가 운좋게 짧은 시간에 달이 보여서 찍었는데 잠깐 사이에 다시 구름에 가려서 더 찍진 못했어요. 그리고 지금은 비옵니다.
네. 이번에 정말 줄여서 좋았어요. 온식구가 너무 힘들고 그리고 남은 음식 냉동실에 오래 먹는 것도 좋아하지 않거든요. 감사합니다. 희선님 오늘 추석 잘 보내시고 좋은밤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