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정의 곁 - 가까이 두고 오래 사랑할 도쿄 여행법
고현정 지음 / 꿈의지도 / 201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현정은 내가 좋아하는 배우다.
적어도 내가 보는 이 배우는 열심히 연기하는 배우라고 생각한다. 왜 그런 사람 있지 않은가? 카메라 발 허세 잡는 배우. 그래서 무조건 그 앞에서 예쁘게만 나오거나, 멋있게만 보여야 한다고 생각하는 배우. 난 그런 배우를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다.  고현정에겐 그게 없어 보인다. 배역이 주어지면 거기에 자기를 온전히 던질 줄 안다. 그래서 좋아한다.

얼마 전 이 책과 관련해서 그녀가 TV에 나온 걸 봤다. 순전히 배우에 대한 관심 하나로 보긴 했는데 그다지 많이 감동스러운 건 아니었다. 하긴, 예능 프로를 감동하려고 보나? 그냥 이 책이 나오기까지의 과정, 북 콘서트 현장을 스케치한 프론데 그냥 나쁘지 않은 정도.

솔직히 말하면 난 이 책에 대한 기대가 그다지 높지 않았다. 단지 내가 요즘 나오는 여행에 관한 책을 거의 읽은 적이 없는데, 마침 내가 좋아하는 배우가 일본 도쿄에 관한 책을 냈다니 관심이 간 것뿐이다. 그래서일까 책은 대체로 만족스럽다.

처음엔 역시 내 예상을 빗나가지 않았다고 생각했다. 에세이라고 하기엔 좀 그렇고, 그냥 여성 월간지('레이디 00'니 '여성 00'하는 잡지 말이다) 같은 데서 보면 라이프 스타일 섹션이 있는데 그런 콘셉트의 책이란 느낌이 들었다. 정말 글은 조금이고, 사진만 많다. 

그게 이 책의 콘셉트이라면 콘셉트일 것이다. 이 책은 일본 도쿄를 고현정이란 배우의 시선으로 소개한다. 결혼하고 2년 반을 살았던 곳이라고 한다. 어떤 의미로든 이곳을 한번 찍고 넘어가야 할 것 같아서 선택했다고 한다. 그리고 그녀는 도쿄의 이곳저곳을 짚었고, 거기서 보거나 산 물건들을 소개하고 그 물건을 만든 사람들과 짧은 인터뷰를 한다. 그렇게 해서 꾸민 것이 바로 이 책이다. 
 
그런데 그 짧은 글도 어떤 면에선 딱히 눈에 들어와 박히지 않는 경우도 있다. 물론
그렇다고 해서 수준이 낮다는 것이 아니다. 그냥 바람에 모래가 흩날리는 그런 느낌이라고나 할까? 그렇게 훅하고 모래바람날리고 나면 그제야 아, 이 배우가 무슨 말을 하려고 하는지 겨우 알아차릴 수 있을 것 같다. 그제야 겨우 곁을 보여주는 것이다. 그러니까 열심히 소개하는 도쿄 속에 자신의 이야기를 숨겨 놓은 것 같다. 그건 아무래도 자신의 얘기를 너무 많이 하면 늘어질 것 같아서는 아닐까 싶기도 하고, 아니면 자신을 쉽게 드러내지 않으려고 하는 그녀의 성향 때문일까? 사진도 누군지 모르지만 꽤 잘 찍었다는 생각이 든다. 

 그녀는 웃을 때 적당히 웃는 경우를 못 본 것 같다. 웃으면 거의 함박웃음을 짓곤 했던 것 같은데 난 그런 그녀를 좋아한다. 요즘엔 TV에서 잘 못 보는 것 같은데 책도 좋지만 자주 나와 행복에 찬 그녀 특유의 함박웃음을 다시 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                


댓글(6)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yamoo 2016-01-19 19:4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전 고현정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요. 그냥 싫은 배우는 아니지만 그렇다고 좋아하지도 않는 배우랄까요. 전 이미연을 좋아합니다..ㅎㅎ 젊었을 땐 별루 였는데, 이미연이 나미 먹으면서 점점 좋아지더라구요...

요즘 스텔라 님의 티브이 리뷰가 별로 없는 거 같아 좀 아쉽네요^^

stella.K 2016-01-20 11:28   좋아요 0 | URL
ㅎㅎ 그러게요. 사람이 다 좋은 게 아니더라구요.
고현정 싫어하는 사람도 있고, 이미연 싫어하는 사람도 있더라구요.
야무님처럼 좋아하는 사람도 있는데 말이죠.
전 이미연이 좋지도 싫지도 않더라구요.
그래도 좀 열심히 연기하는 모습을 보여주면 좋아할 것 같은데
그러질 않네요. 응팔에서도 사이드로만 나오고.

아, 근데 저의 TV 리뷰를 기다리시다니 황공하네요.
제가 좀 소심한 편이라 어떤 땐 뭐 이런 걸 시시콜콜 쓰나
그런 생각도 했었거든요.
앞으로 기회있는대로 써 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페크pek0501 2016-01-19 22:1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나는 누굴 좋아하나 생각해 보니 딱히 생각나질 않고
김희애가 생각나네요. 젊었을 땐 평범해 보이더니 나이 들면서 오히려 멋있어진 것 같더라고요.
나이 들어서도 미모를 잃지 않다니 놀랍고요.

그런데 말이죠. 고현정도 그렇고 김희애도 그렇고 드라마 속에선 멋있어 보이는데
여행하면서 그대로의 모습을 보여 주는 티브이를 보면 멋있단 생각이 안 들어서 그게 이상했어요.
말할 때에 분위기가 없다고 해야 하나... 왜 드라마에선 말할 때도 분위기 있게 말하잖아요.
그렇다면 드라마 속에서만 멋있는 사람들이라고 해야 하나요?

stella.K 2016-01-20 11:34   좋아요 0 | URL
전 이상하게 김희애가 적응이 안 되더라구요.
좀 힘을 뺐으면 좋겠는데 항상 힘이 들어가 있어요.
그러다 드라마 <밀회>보고 아, 이제 됐다 싶었는데
거 뭐죠? 미세스 캅이었나?
나름 연기 폭을 넓혀보려고 시도를 했던 모양인데
새삼 이 여자가 입이 큰 여자라는 걸 알았죠.ㅋㅋ
보다가 말았어요.ㅠ

하긴, 예능 프로 보일락말락에서 고현정이 살이 쪄서
달덩이가 되서 나왔더라구요.ㅎㅎ
그런데 그런 것도 하나의 컨셉이잖아요. 인간적이고 친근한 거.
그냥 그려려니 해요.ㅋ

2016-01-19 22:25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6-01-20 17:57   URL
비밀 댓글입니다.